서울사랑

[축제] 한강으로 피서 가자! 놀이로 예술로, 다가오는 한강!

문서 본문

2016년 서울 대표 여름 축제 ‘한강몽땅’이 80여 개 프로그램으로 서울 시민을 찾는다.
캠핑, 수상 레포츠, 서커스, 음악회, 영화제, 거리 공연, 파이어 아트, 전통 공연, 나이트 마켓 등
7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38일간 한강에서 펼쳐지는 문화가 있는 놀이 마당을 만나보자.

서울 시민이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최대의 강변 문화 축제

‘한강으로 피서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놀이로, 예술로 다가오는 한강’을 주제로 강변 문화 축제 ‘2016 한강몽땅’이 열린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일정과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시원한강(수상 레포츠·도전)’, ‘감동 한강(공연·예술·열정)’, ‘함께한강(환경·생태·휴식)’ 등 세 가지 테마로 11개 한강공원별 주제를 설정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글로벌 문화 특구, 한강

한강은 세계인이 찾는 서울의 대표 문화 명소다. 2016년에는 특별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세계적 문화 명소로 거듭난다. 한여름 밤 한강 곳곳에서 만나는 외국인과 함께 글로벌 문화 특구로 변모한 한강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올해 4회를 맞는 ‘한강몽땅’은 한여름 한강을 찾은 서울 시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움과 추억, 행복을 몽땅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강몽땅’은 다양한 소규모 축제를 결합한 플랫폼형 축제로, 서울을 대표하는 시민 중심 문화 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다.
문의 02-120(주간), 02-3780-0777(야간)

함께한강 환경, 생태, 휴식

한강 여름 캠핑장

가족, 친구, 연인이 한여름 한강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한강 여름 캠핑장.
일시 7월 1일(금)~8월 21일(일)
장소 여의도 200동, 뚝섬 130동, 잠원 100동
행사 내용 공원별 차별화된 프로그램, 캠핑 교실, 영화 상영 등 즐길 거리, 체험거리

한강 나이트 워크 42K

‘한여름 청춘 밤샘 걷기’ 밤부터 아침까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42km 꿈의 대장정! 가족, 연인, 친구 등과 밤새도록 한강 일원을 함께 걷고, 걸음 수만큼 기부하는 행사.
일시 7월 30일(토) 오후 7시~다음 날 오전 7시
장소 한강 일대(여의도 민속놀이마당에서 출발)
행사 내용 2개 코스(25km, 42km)로 나누어 진행

한강 푸드트럭 100

100대의 푸드트럭에서 맛보는 세계 각국의 음식과 함께 디스코, 힙합, 포크 송 등을 즐길 수 있다.
일시 7월 20일(수)~8월 17일(수) 매주 수, 8월 8일(월)~9일(화), 8월 11일(목)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행사 내용 푸드트럭, 트럭 스테이지 음악공연, 문화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한강몽땅 여름 생태 학교

자연의 소중함과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울 수 있는 어린이 대상 생태 체험 프로그램.
일시 7~8월 중
장소 고덕수변생태공원 등 10곳
행사 내용 

  • 난지수변학습센터 : 생명을 살리는 액세서리 파라코트 팔찌만들기 등
  • 여의도샛강생태공원 : 모기야 잘가 등
  • 고덕수변생태공원 : 한강변 가족 달빛산책 등

시원한강 수상 레포츠, 도전

한강 종이배 경주대회

가족, 친구, 동료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직접 배를 만들어 한강에서 탈 수 있는 수상 행사.
일시 7월 30일(토)~31일(일), 8월 6일(토)~7일(일)
장소 잠실한강공원
행사 내용 박스용 종이로 배를 직접 만들어 한강에서 체험

한강 물싸움 축제

지상 최대의 물풍선 싸움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EDM 아쿠아뮤직랜드 공연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일시 7월 23일(토)~24(일) 오후 1~10시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행사 내용 블루팀 5,000명 VS 레드팀 5,000명이 펼치는 시원한 물싸움 한판!

슬라이드 더 시티

빌딩 숲으로 둘러싸인 서울 도심 내 뚝섬한강공원에서 색다른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시즌 이벤트.
일시 7월 30일(토)~8월 15일(월)
장소 뚝섬한강공원 규모 2,000명(1일)
행사 내용 다양한 물놀이 스포츠 체험 공간, 버스킹 공연과 기념 포토 존 등

한강 자전거 한 바퀴

총 2,016명이 자전거 타고 한강 변을 달리는 짜릿한 도전이 펼쳐진다.
일시 8월 15일(월)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행사 내용 3개 코스로 나누어 진행. 몽땅(75km), 행복(40km), 가족(18km)

감동한강 공연, 예술, 열정

한강 다리밑 영화제

한강 다리 밑이 영화제 개최 장소로 변신한다. 한여름 밤 다리 밑에서 영화와 함께 한강의 정취를 느껴보자.
일시 7월 16일(토)~8월 20일(토)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장소 천호대교·청담대교·원효대교·성산대교 밑
행사 내용 4인 4색 영화제, 스마트폰 영상 공모전 등

한강 거리 공연 페스티벌

여의도한강공원 일대를 들썩이게 할 거리 공연 축제가 펼쳐진다. 거리 예술 공연가의 릴레이 공연을 비롯해 이색 퍼포먼스 등이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일시 7월 15일(금)~17일(일)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행사 내용 릴레이 거리 공연, 퍼레이드, 퍼포먼스, 플래시몹 등

한 여름밤의 재즈

어린이를 위한 ‘재즈모험단 재키즈’, 가족을 위한 재즈 공연, 버스킹 재즈 공연 등 다채로운 재즈 공연이 열린다.
일시 8월 6일(토)~7일(일) 오후 6시~10시
장소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
행사 내용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팀 참여의 재즈 공연, 가평 팜 마켓·팜파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한강 이색달리기-일렉트로대쉬

음악과 함께 야간에 이색 마라톤을 즐기는 일렉트로대쉬는 마라톤 구간별로 다양한 이벤트 미션이 펼쳐진다.
일시 8월 6일(토) 오후 3시~10시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행사 내용 시각적인 효과와 EDM 음악을 조합한 나이트 런

한강 노들섬 노들장터

더운 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한강 노들섬에서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트럭과 장터를 즐겨보자. 단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7, 8월은 야시장으로 꾸며진다. 장터 외에도 가족단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열릴 예정이며, 밴드오브노들 페이스북(www.facebook.com/bandofnodeul)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일시 6월 25일~10월 29일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5~10시
(한강몽땅프로젝트가 개최되는 7~8월에는 이와 연개해 7월 30일, 8월 20일에 열리니 참고하자.)
장소 한강 노들섬 행사 내용 장터, 푸드트럭, 음악 공연, 어린이 체험활동

글 양인실

문서 정보

[축제] 한강으로 피서 가자! 놀이로 예술로, 다가오는 한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6-07-13
관리번호 D000002803659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