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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시책사업 전략적 홍보 강화
사전공개항목 : 공개 필요성이 제기된 업무

문서 설명

시민들에게 시정 주요 시책사업을 매체별·수단별 특성에 따라 체계적·계획적으로 홍보하여 참여시정 구현

□ 추진방향

  • 전략적 홍보를 위한 시스템 구축
  • 매체별·수단별 홍보전략 추진

□ 전략적 홍보를 위한 시스템 구축

[ 홍보협의회 운영 ]   
  • 구성 : 정무부시장, 홍보기획관, 보도기획관, 주요시책 관련 실·국장 등 (10명 내외)
  • 기능 : 홍보전략 통합관리 및 시책별 홍보대책 수립

[ 브랜드마케팅 자문단 운영 ]

  • 구성 : 홍보기획관, 시정연 마케팅연구단, 민간전문가 등 (10명 내외)
  • 기능 : 서울브랜드마케팅 및 홍보방안 자문

□ 매체별 홍보전략

[ 대중매체 ]   
  • 보도기획 강화 : 월간 보도계획 수립 추진
  • 대변인제 도입 : 주 1회이상 브리핑 실시
  • 시정설명회 정례화 : 주 4회, 실·국별 실시
  • 프레스투어 및 간담회 : 분기1회, 내·외신 구분 실시
  • 기획취재 및 제작 협조 : 내·외신의 기획취재 적극 협조
  • TV제작 및 협찬광고 지원 : 방송사의 캠페인과 주요시책이 조화 되는 제작프로 지원 및 협찬 광고

    [ Hi Seoul 마라톤대회 개최 ]   
  • 인터넷 홍보 강화
       - "서울포커스" 입체화 :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 (VOD, VR 등)
       - 웹커뮤니티 기능 강화 :「청계천을 사랑하는 시민모임」등 동호회 지원
       - 사내 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 전자사보 격주 발행
       - 유력 사이트간 교류 확대 : 배너광고 도입 및 외국 주요도시 사이트와 제휴 추진
       - 인터넷방송 도입 : 주요 회의 및 상담 실시간 중계, 주요 시책 영상물 VOD 서비스
  • 다용도 영상홍보물 제작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제작·배포(주1회) : CATV, 해외교민방송사 배포
       - 영상자료 제작·배포(수시) : 서울명소, 시장연설 동영상 등 VOD
  • 전광판 홍보 강화
       - 전광판 : 공익광고(시정뉴스 등) 표출 확대 추진 (20% → 30%)
       - 그래픽중심 → 동영상 비중 확대
  • 지하철 역사 및 전동차 PDP 표출
       - '하이 서울' 이미지 시리즈 제작·배포 : 지하철·도시철도공사 협조

    [ 지역방송 ]
  • 교통방송 활용 시정홍보
       - '하이 서울'(서울이야기, 서울소식) 프로그램 추진
  • CATV 및 해외교민방송에 컨텐츠 제공 방영
       - CATV 24개소, 해외교민방송 18개소

□ 홍보수단별 전략

[ 출 판 물 ]
  • 시정홍보 간행물 발간
       - 기획·편집·디자인 심의로 수준 높은 홍보물 발간
  • 타겟별 홍보물 제작
       - 일반시민, 초등학생, 장애인 등 차별화

    [ 홍보관 운영 ]
  • 홍보관별 홍보컨텐츠 공유로 시너지 효과 제고
       - 시청 홍보관, 청계천 홍보관, 뉴타운 홍보관 등
  • 주요시책사업 현장홍보관 기능 강화 - 청계천, 뉴타운 등
       - VR 체험관 등 영상홍보기능 강화
  • 자치구 문화원, 복지센터 등 시정 홍보관화

    [ 이벤트 실시 ]
  • Hi Seoul 축제 (2003.5.19 예정)
       - 관광객 유치, 서울사랑 내·외국인 적극 참여 유도
  • 컨벤션 행사 유치
       - 민관협의체 구성 : COEX, 관광공사 등 참여 협조
  • 기타 예술공연·전시 홍보 지원
       - 서울시 주최 각종 공연, 예술, 문화 안내
       - 시청앞광장 거리축제 개발, 홍보사절 적극 활용

    [ CI관리 및 캐릭터사업 ]

  • 브랜드 라이센스 추진
  •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추진 지원

문서 정보

주요 시책사업 전략적 홍보 강화 - 문서정보 : 담당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박세경 등록일 2003-07-29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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