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장 동정- 28일(목) 굿윌스토어 2호점 개관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HiWebEditor


박원순 시장, 장애인 근로사업장 ‘굿윌스토어 2호점’ 개관식 참석

- 28일(목) 장애인-자활, 시민-저렴한 구매 제공하는 소매 유통 전문시설 도봉구에 오픈 -


박원순 서울시장은 28일(목) 15시 도봉구 마들로에 문을 여는 장애인 자립형 근로사업장 ‘굿윌스토어 2호점’ 개관식에 참석, 개관을 축하하고 매장과 작업장 등을 둘러본다.


□ ‘굿윌스토어’는 협력기업의 재고․반품․홍보기획품과 개인의 중고 물품 등을 기부 받아 상품화해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장애인에게는 일자리를 통한 자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매 유통 전문시설로서 지난 2011년 2월 송파에 1호점이 오픈한 바 있다.


‘굿윌스토어’ 도봉점은 도봉구 마들로 664-17번지에 지상2층, 총면적 1,868㎡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에는 전시판매장과 기증센터, 카페, 2층에는 상품화 작업장, 자원봉사자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 이곳에선 중증장애인 31명이 후원받은 물품을 포장하고 라벨을 붙이는 등 상품화해 판매함으로써 자활의 꿈을 키워나가게 된다.  



□ 개관식에는 박원순 시장을 비롯한 이동진 도봉구 구청장, 김기옥 시의원(보건복지위원장), 구의원, 한국굿윌 관계자, 중증장애인 31명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다. 


박원순 시장은 축사를 통해 굿윌스토어는 장애인들에겐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역주민에겐 저렴한 구매기회를 제공하고,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까지 하게 되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내는 새로운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유통 업체에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한다.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장 동정- 28일(목) 굿윌스토어 2호점 개관식

문서 정보

서울시장 동정- 28일(목) 굿윌스토어 2호점 개관식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대변인
작성자(책임자) 이혜주 생산일 2013-02-28
관리번호 D0000000705947 분류 행정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