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얼마만큼 아니?]명탐정 서울록 평화 분위기 물씬! 서울과 평양 사이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아이콘

4·27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한에 평화의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어요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장소에서 평하를 되새겨 보아요.


평화 문화 진지 1

평화 문화 진지 2

서울과 평양과의 거리는 서울에서 강릉정도 거리

평양냉면

전쟁기념관

DMZ에 가보았어요!

지난달 임진각에 갔는데 남북정상회담 이후여서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망원경으로 북한 쪽을 구경하고 ‘우리는 하나다’라고 적힌 곳에서 사진도 찍었다. ‘자유의 다리’를 둘러본 후 전쟁 때 군인이 사용했던 ‘비트(비밀아지트) 131’도 보았다. 임진각은 ‘바람의 동산’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분 좋은 바람이 불었다. 분단의 아픔은 털어버리고 북한 어린이를 만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우채민(양천초 5)

DMZ는 휴전선을 기준으로 남북 양쪽으로 2km씩의 구간에 설치된 지역이다. 그간 사람이 못 들어갔기 때문에 생태자원이 풍부하다고 한다. 아픔의 땅이 었던 DMZ가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평화의 땅으로 바뀌고 있다. 직접 가보면 북한 땅을 바라보며 통일의 희망을 갖게 한다.유은호(신동초 5)

DMZ

평화문화진지를 방문한 친구들은 인증 사진과 기사를 ‘내친구서울 커뮤니티(club.seoul.go.kr/kid)'에 올려주세요.

PDF 다운로드

문서 정보

[서울 얼마만큼 아니?]명탐정 서울록 평화 분위기 물씬! 서울과 평양 사이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3748616 등록일 2018-06-0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친구서울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이지현 생산일 2018-06-04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