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얼마만큼 아니?]명탐정 서울록 철길에서 보물찾기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서울록 임무

서울록

경춘선 숲길

경춘선 숲길

철길 옆 꽃길 걸어볼까?

1939년에 만든 경춘선은 2010년 운행이 중단될때까지 서울에서 춘천을 오갔던 열차다. 이후 폐철길로 남아 있다가 공원으로 꾸며 '경춘선 숲길'로 태어났다. 노원구 광운대 역에서 옛 화랑대 기차역 을 포함한 6.3km에 이르는 숲길로 주변에 태강릉, 초안산둘레길, 육군사관학교 등이 있다. 4월에는 철길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봄꽃을 만끽할 수 있다.

보물1

항동 철길

항동 철길

철길 산책하고! 숲 체험도 하고!

1959년에 만든 항동 철길은 구로구 오류동과 부천시 옥길동 4.5km에 걸쳐 이어지는 철길이다. 한국 최초의 비료 회사인 경기화학공업이 화물 운반 철도로 이용하다 기차가 멈춘 폐선로가 되어 걷기 좋은 길이 되었다. 철길 부근에 서울시 최초 시립 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이 있어 철길의 낭만과 함께 다양한 숲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보물2

경의선 숲길

경의선 숲길

철길 따라 문화·예술 즐겨요

경의선은 1951년 운행이 중단된 이후 2005년 철도 일부를 지하화하면서 옛 철길은 공원이 되었다. 경의선 책거리, 기차가 지나다니던 땡땡거리를 비롯해 다양한 맛집이 있는 나들이 명소다.

경의선 책거리에 가면 여행, 예술관련 책을 비롯해 만화책, 그림책, 어린이 잡지도 읽을 수 있다. 책과 관련된 조형물도 있고 내가 원하는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받을 수 있다. 눈도 즐겁고 지식도 쌓을 수 있는 나들이 장소다.고현진(은정초 5)

보물3

잘 생긴 서울의 철도 숲길에서 보물을 찾아 인증 사진과 기사를 ‘내친구서울 커뮤니티(club.seoul.go.kr/kid)’에 올려주세요.

경의선타고 판문점에 갈수있나요?

PDF 다운로드

문서 정보

[서울 얼마만큼 아니?]명탐정 서울록 철길에서 보물찾기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3337626 등록일 2018-06-0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친구서울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이지현 생산일 2018-04-05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