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물에 빠진 인형 구하고 미니 드론 받아볼까?!

문서 본문

드론공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27일 오전 10시부터 한강 드론공원에서 ‘이색기능경기대회-드론을 활용한 인명구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나루 한강공원 모형비행장 일대 잔디밭 약 27천㎡에 조성된 드론공원에서는 별도의 비행승인 절차 없이 12kg이하 취미용 드론을 150m미만 상공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5일 개최되는 2016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붐업(boom-up)조성을 위한 사전행사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주최로 열리는 대회다.

드론을 이용해 물에 빠진 인형을 구해 돌아오는 것을 미션이다. 제한시간 내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좌)경기용 드론(최단시간 임무 수행시 증정)과 (우)증정용 드론(임무 수행 완료 및 이벤트 진행을 통해 증정)

(좌)경기용 드론(최단시간 미션수행시 증정)과 (우)증정용 드론(미션 수행완료 및 이벤트진행을 통해 증정)

행사에선 개인드론은 사용할 수 없으며 대회 당일 현장에서 제공하는 드론(모델명:시마 X8C)을 사용해야 한다. 제한시간 내 미션을 마친 참가자에게 입문용 미니 드론(모델명:CX-STAR)을 증정한다.

순위 및 승패와는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평소 드론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로 선착순(80명) 마감된다.

한편, 2016 제51회 서울특별시 전국기능경기대회는 9월 5일부터 12일까지 서울공고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49개 직종에서 각 시·도 대표들이 자웅을 겨루게 된다.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드론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한강 드론공원에서 안전하고, 자유롭게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02-3780-0752

문서 정보

물에 빠진 인형 구하고 미니 드론 받아볼까?!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8-25
관리번호 D000002717312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