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청계천 행운의 동전, 목마른 어린이들의 생수로

문서 본문

청계천 행운의 동전 ⓒ연합뉴스

청계천 행운의 동전

서울시설공단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청계천을 찾은 관광객들이 던진 행운의 동전 중 외국동전을 선별해 3만 5,000점을 ‘서울시민’의 이름으로 23일 한국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이날 한국유니세프에 기부되는 동전은 올해 1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수거된 동전 중 외국동전이다.

한국 유니세프에 전달된 기부금은 전 세계 물 부족 국가 어린이의 물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행운의 동전 모금액 중 국내동전은 매년 서울장학재단 ‘꿈디딤 장학금’으로 전달돼 서울시내 재학 중인 저소득층 고등학생 학비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이날 설치되는 안내판에는 행운의 동전에 대한 관광객들의 이해도 및 참여를 높이고자, ‘행운의 동전’의 운영취지와 사용처 등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서울시설공단 박관선 문화체육본부장은 “청계천을 찾은 관광객 분들이 소망과 희망을 담아 던진 동전을 모은 기부금인 만큼 행운의 동전이 의미있는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27일 청계천에서 청소년 댄스 및 밴드 경연대회인 `제 1회 청계천 청소년 끼 발산대회`를 여는 등 청계천에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문의 : 서울시설공단 청계천관리처 02-2290-6807

문서 정보

청계천 행운의 동전, 목마른 어린이들의 생수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8-23
관리번호 D000002714700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