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여름축제, 이 정도는 돼야지!

문서 본문

여름축제ⓒ서대문구청

다들 산으로 들로 여름휴가를 떠나는데, 아직 서울이라고요? 남들 놀 때 일하니까 괜히 서글퍼진다고요? 걱정마세요. 서울에서 남부럽지 않게 휴가 즐기는 법 알려드려요. 당신은 그저 마음껏 즐기고, 사진으로 남기기만 하면 될 뿐. 친구들이 사진보고 어디 다녀왔냐고 물으면, 슬며시 ‘여기가 서울’이라고 말해주는 센스! 알고계시죠?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도심 속 물놀이 축제 | DDP 썸머 페스타(Summer Festa)

○ 기간 :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 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 (※ 목, 금, 토 밤 11시까지 연장 운영)
○ 티켓가격 :
?- A세션(10:00~14:00) : 10,000원
?- B세션(15:00~19:00) : 10,000원
?- C세션(목, 금, 토 20:00~23:00) : 20,000원
??※ 전 종목 티켓링크 온라인 예매 시 20% 할인
??※ A, B세션 DDP 후원 추가 할인 50%

올여름,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축제가 10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100m 대형 워터 슬라이드와 어린이 풀장은 물론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각종 공연 및 경품 이벤트가 DDP 곳곳에서 펼쳐진다.

DDP Summer Festa는 야외에서만 열리는 물놀이 축제와 달리 실내·외 공간이 공존하는 DDP만의 공간적 특수성에 착안해 어린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되었다. DDP Summer Festa는 층고와 실내외 공간의 개념이 모호한 DDP의 공간적 특수성을 100% 활용한 신개념 물놀이터다.

어린이 풀장과 워터슬라이드는 ddp 대형 다리인 '미래로' 하부에 설치돼 뜨거운 태양과 예고없이 내리는 비에도 문제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여름축제ⓒ서대문구청

7세 미만 어린이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키즈존이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부득이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했다.

한편 물놀이 중간에 휴식이 가능한 에어베드와 파라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또 각종 공연 및 경품 이벤트가 함께하는 워터 플레이존을 동시 운영해 물놀이의 재미를 더한다. 자세한 사항은 DD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야행동물들과 오싹 체험

이건 어때요? 야행동물들과 오싹 체험 | 서울대공원 여름 야간개장

○ 기 간 : 7월 29일~8월 21일 기간 중 금,토,일,광복절
○ 시 간 : 오후 9시까지(입장은 오후 8시까지) ※ 기간 중 평일은 오후 7시 30분까지 개장
○입장료 : 어른 5,000원, 어린이 2,000원

잠이 오지 않는 여름밤, 동물원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서울대공원은 7월 29일부터 8월 21일 기간 중 금, 토,일, 공휴일에 밤 9시까지 야간 개장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야간개장을 위해 서울동물원에서는 동물사 조명의 조도를 동물 야생생태에 맞추어 낮게 조정하였고, 동물원 관람로에 동물발바닥 조명을 설치하여 숲속 야간 탐험을 하는 것 같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야간개장 기간에는 야간 생태설명회 및 먹이주기 등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므로 홍학생태설명회나 기린생태설명회 등 12가지 관람포인트를 따라 관람한다면 알차게 야간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사자의 포효소리 들으며 먹이주기 관람할 수 있는 ‘사자 먹이주기’ 행사는 오후 7시 30분부터 10분간 진행되고, 시베리아 호랑이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호랑이 먹이주기’ 행사는 오후 7시부터 10분간 진행되니 참고하자.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청계산 아래 맑은 공기와 시원함을 느끼며 동물원 관람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서울근교의 알뜰 피서지로 입소문이 나있다. 4호선 사당역에서 대공원역까지 지하철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하루일과를 끝내고 서울대공원을 방문하여도 동물원 관람과 주변 시설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내 식당 및 편의점은 9시까지 운영하며 야외 탁자가 많아 직접 준비해 온 도시락을 먹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코코몽

한강공원에 코코몽이 나타났다 | 뚝섬 자벌레

○ 기간 : 7월 29일~10월 25일
○ 관람료 : 무료

코코몽, 아이들에게 이만한 친구가 없다. 가끔 엄마, 아빠 보다 코코몽이 더 좋다고 말할 정도. 이제 뚝섬한강공원 자벌레(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도 코코몽을 만날 수 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7월 29일부터 10월 25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자벌레(전망문화콤플렉스)1층 머리구역에서 ‘뚝섬 자벌레 친구, 코코몽’을 주제로 캐릭터존을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가족을 위한 연계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길 강력 추천한다.

8월 6일~8월 27일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에는 ‘캐릭터 퍼레이드’와 포토타임 및 ‘코코몽 색칠놀이’, ‘코코몽 페이퍼토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코코몽 캐릭터존은 상설관람 가능하며 연계 체험행사는 어린이·가족 대상으로 교구재의 재료 소진 시까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매주 토·일요일 자벌레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꿈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층 열린공간에서 3D 입체카드, VR 체험, 체스체험 등 놀이 프로그램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아트 프로그램, 영화, 자연다큐멘터리 등 영상상영이 진행된다. 2층 도서관 교육실에서는 청소년 교양 프로그램 및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층 체험프로그램 및 영상상영은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2층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 예약시스템에서 ‘자벌레’ 검색 후, 예약 신청하면 된다.

자벌레 전시장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를 이용하면 전시관과 바로 연결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문의는 자벌레 홈페이지 또는 전화(3780-0517~8)로 문의하면 된다.

문서 정보

여름축제, 이 정도는 돼야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7-28
관리번호 D000002689648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