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실전으로 무장한 ‘스타트업 스쿨’이 온다

문서 본문

SBA 스타트업스쿨 시즌2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20일까지 스타트업 실전 창업과정인 ‘SBA 스타트업스쿨 시즌2’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SBA 스타트업스쿨은 2004년에 시작되었으며,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스타트업 전문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기간 중 투자, 보육, 직접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하게 되는 등 창업자를 위한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하는 파트너그룹은 총 13개 기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액셀러레이터 4개사인 액트너랩, DEV KOREA, 스파크랩, 벤처스퀘어와 벤처캐피탈 2개사인 DSC인베스트먼트, 케이큐브 벤처스 등이다.

올해는 지난해까지 해오던 이론중심의 과정을 ‘실전이론-집중멘토링-네트워킹’ 과정으로 대폭 개선하여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1기 과정에서는 96%의 높은 수료율을 나타내는 등 성과를 보였다.

이번 SBA 스타트업 스쿨은 기존 창업희망자 누구에게나 열려있던 방식에서 대기업, 중견기업, 연구원 등 특정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재직자 중심의 창업희망자를 집중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일반 예비창업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SBA 스타트업 스쿨, 시즌 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SBA 신직업에듀센터(02-2187-4690, 4688)로 문의하면 된다.

문서 정보

실전으로 무장한 ‘스타트업 스쿨’이 온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7-05
관리번호 D000002665782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