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핸드메이드 축제! 올해는 DDP에서 만나요

문서 본문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6

서울디자인재단과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6’이 오는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올해는 핸드메이드 1인 창작자, 사회적 경제기업, 유관기관 및 단체 등 350여팀이 400개 부스로 참여한다.

올해 주제는 `HANDMADE_NEW GROUND`. 디자인·창조 지식의 발신지 DDP에서의 첫 번째 개최를 기념하고, 더 나아가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를 국제적인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페어는 ▲핸드메이드가 만드는 생활 ▲핸드메이드에 필요한 도구 ▲핸드메이드가 만드는 그린 ▲핸드메이드가 만드는 놀이 ▲핸드메이드가 만드는 세계 ▲핸드메이드가 만드는 마당 등 6개의 테마로 나뉘어 4만여 점의 작품을 소개한다.

수공예 액세서리, 도자기, 의류, 조명, 화장품, 비누, 서적, 향초 등 손으로 만든 다양한 예술작품을 구경할 수 있고,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덴마크의 직조 작가인 호사 톨로브 크라우센(Rosa Tolnov Clausen)은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직조 작품 이벤트를 개최해 협업을 통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덴마크 직조 작가 `호사 톨로브 크라우센`과 직조작품

덴마크 직조 작가 `호사 톨로브 크라우센`과 직조작품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는 대량생산·대량소비 사회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 만들어 쓰는 핸드메이드 제품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다.

서울디자인재단은 국내 핸드메이드 작가들을 지원하고 핸드메이드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4월 행사를 주최하는 일상예술창작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재단이 운영하는 DDP를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6’ 장소로 제공했다.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티켓은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8일까지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1만 원→7,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문의 :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02-333-0317 홈페이지 www.seoulhandmadefair.co.kr

문서 정보

핸드메이드 축제! 올해는 DDP에서 만나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6-13
관리번호 D000002642650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