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도심 속 '자전거 퍼레이드' 5일 개최

문서 본문

자전거ⓒ뉴시스

오는 6월 5일 광화문 광장~서대문~마포대교~여의도 공원(8km)까지?달리는 ‘자전거 퍼레이드’행사가?열린다.?

이는 하위 2개 차로만을 활용해 자전거를 타고?주행하는 행사로, 자동차와 자전거가 도로를 같이 쓰는 진정한 도로 공유 개념의 시민참여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선착순으로 접수한 시민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서울시장을 비롯해? 시내버스, 택시운수업 대표, 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 ‘신수지’씨도 함께 주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와 자동차와 나란히 도로를 달리는 진정한 의미의 '셰어더로드(SHARE THE ROAD)’로 새로운 교통문화를 선도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것이라고 전했다.

자전거 퍼레이드 캠페인으로 오전 7시부터 세종로 차량 통제

한편, 서울시는 참가자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행사당일 오전 7시부터 오전?11시까지 행사 구간의 교통이 일부 통제된다고 밝혔다.

교통이 통제되는 구간은 ‘자전거 퍼레이드’ 출발지인 광화문광장과 세종로사거리, 서대문역사거리, 공덕 오거리, 마포대교 입구 교차로, 여의도 공원 구간으로 오전 7시부터 오전 11시까지 단계별로 진행방향쪽으로 하위 2개차로 통제가 이루어진다.

서울 자전거 퍼레이드 교통 통제 구간 및 통제시간

서울 자전거 퍼레이드 교통 통제 구간 및 통제시간

또한 ‘자전거 퍼레이드’ 행렬이 출발한 후에도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운영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삼거리 → 세종로 사거리 방향은 지속적으로 차량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퍼레이드 행사 출발지인 광화문광장에서는 출발 전에 무료로 자전거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 후 자동차와 함께 차로를 주행한다.?

도착지인 여의도 공원에서는 행복을 노래하는 ‘세 자전거’ 팀의 문화공연이 펼쳐지고,?헬멧 등 자전거 용품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 문의 :? 서울지방경찰청(교통정보안내) ?02-700-5000?
???????????????? 다산콜센터 120

○ 홈페이지 : 자전거 퍼레이드 홈페이지(bike.seoul.go.kr)

문서 정보

도심 속 '자전거 퍼레이드' 5일 개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6-01
관리번호 D000002631912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