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저염식?채식의 날’ 어린이병원도 참여합니다

문서 본문

어린이병원 내 전시

어린이병원 내 전시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 어린이병원은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직원이 함께하는 ‘건강증진 주간행사’를 실시합니다.

어린이병원은 2012년 WHO 건강증진병원 가입 및 2013년 건강증진병원 선포를 계기로 지속적인 건강증진병원 사업을 실시해왔습니다. 이번 주간행사는 시민들이 건강증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환아와 가족, 시민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 둘레길 걷기행사 ▲ 명사 초청 인문학 강좌 ▲ 건강증진 및 감염예방 캠페인 ▲ 어린이병원 손(手) 클린 왕 선발 ▲ 뷰 박스를 이용한 손 위생 체험장 운영 ▲ 저염식의 날, 채식의 날 운영 등 식생활 개선 영양활동 등이 진행됩니다.

우선,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에 관심 있는 보호자, 직원 및 지역주민에게 <아이들, IT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인터넷·게임 중독' 치료분야 우리나라 최고 권위자인 한덕현 중앙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 특별 강연을 실시합니다. 강연은 2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어린이병원 1층 강당에서 열립니다.

그리고 병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영양활동인 ‘저염식의 날’과 ‘채식의 날’을 지정 운영하고, ‘직원이 건강해야 병원이 건강하다’는 이념으로 병원 내 건강증진계단 오르기, 둘레길 걷기 등 늘 생활 속에서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건강증진 주간행사 기간 중에는 인릉산 둘레길 걷기행사도 진행됩니다.

또, 병원에서 가장 중요한 병원감염을 예방하고 손 위생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무작위로 직원들의 손 미생물 배양 검사를 실시해, 깨끗한 손을 ‘어린이병원 손 클린 왕’으로 선정합니다.

병원을 내방하는 시민들에게는 평소에 손 위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손 씻기 상설 체험장에 뷰(View) 박스를 이용한 체험 부스도 운영합니다.

김재복 어린이병원장은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증의료기관의 사명을 가지고 어린이 건강 안전망 병원의 역할을 다하며, 지역과 함께 하는 따뜻한 공공병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의 : 어린이병원 02-570-8305 홈페이지 childhosp.seoul.go.kr

문서 정보

‘저염식?채식의 날’ 어린이병원도 참여합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5-20
관리번호 D000002619901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