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귀여움 끝판왕! ‘알파카’ 국내 최초 공개

문서 본문

알파카

‘라마’는 들어봤는데, ‘알파카’는 처음이시라구요?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이 오는 5일부터 국내 최초로 알파카(Alpaca)를 입장객들에게 공개합니다.

알파카는 낙타과의 포유류로 초식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은 55~65㎏, 머리를 포함한 길이는 120~225㎝로 해발 4,000m 이상의 안데스산맥 산악지대에서 서식합니다.

같은 낙타과인 라마는 과천 서울대공원 등에서 만날 수?있지만, 알파카가 국내에서 시민에게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알파카

귀여운 외모와 온순한 성격으로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의 또다른 인기스타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알파카는 암·수 한쌍으로 호주에서 반입됐습니다. 시민들은 5일부터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내 ‘초식동물마을’에서 알파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이강오 원장은 “알파카는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들어온 적이 없는 동물이라”며 “성격이 온순하고 외모가 귀여워 동물원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귀여움 끝판왕! ‘알파카’ 국내 최초 공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3-03
관리번호 D000002539937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