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하루 한 커플! 무료 야외결혼식장

문서 본문

야외결혼식장

천편일률적인 예식장, 높은 가격,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이루어지는 결혼식에 지치셨나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들이라면, 서초구 양재동 시민의 숲에서 무료로 개방하는 ‘야외결혼식장’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1986년 개관한 시민의 숲 공원은 지난 30년 동안 시민들에게 야외결혼식장을 무료 대관해왔습니다. 대관 초기에는 한 해 약 10여 건에 불과했던 예약 건수가 지난해에는 67건을 기록했고, 올해는 벌써 123건이 예약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결혼식장은 하루에 여러 커플이 이용하다보니 하객들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제한돼 있는데요, 시민의 숲 야외결혼식장의 가장 큰 매력은 ‘1일 1예식’으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로운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식장을 꾸밀 수 있고, 예식의 운영 역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올해 야외결혼식장 예식 예약은 일주일도 안 돼 주말·공휴일 예약이 완료됐으며, 현재는 평일 예약과 예약 대기 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야외결혼식장

시민의 숲 야외 결혼식장에는 주례단상과 행진 게이트, 행진 폴, 신부 대기실로 쓰이는 조형 파고라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들 공간과 필요한 전기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차공간은 허니문 차와 음식냉장차량 등에만 제공되고, 다른 차량들은 근처 윤봉길의사기념관 주차장이나 유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예식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연중 휴무 없이 진행됩니다. 예약은 선착순으로, 공원을 방문해 현장답사 이후 직접 접수하시면 됩니다.

문의 : 시민의 숲 공원 관리사무소 02-578-7089

문서 정보

하루 한 커플! 무료 야외결혼식장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1-07
관리번호 D000002479254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