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뚝섬 자벌레’ 전시공간 무료로 이용하세요!

문서 본문

자벌레 외관전경

자벌레 외관전경

서울시가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자벌레(이하 자벌레)에 대한 2016년 무료 대관신청을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받습니다.

대관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이며, 자벌레 홈페이지(www.j-bug.co.kr) ‘대관안내→온라인 대관신청’ 메뉴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자벌레 무료대관을 위한 전시작가 공모주제는 ▲한강 ▲뚝섬 자벌레 ▲법정기념일입니다. 물, 한강 다리, 한강 생태, 3.1절, 한글날 등 법정기념일 등 공모주제에 부합하는 전시기획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또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뚝섬 자벌레에서 최초 전시대관을 신청하거나, 1회 전시를 했을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입니다. 단,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가 노출되거나 상품의 판매 및 홍보를 위한 전시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공모내용

공모주제 키워드 우선권
한강 물, 강, 한강의 다리 및 한강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 물, 강, 한강의 다리(교각), 생태도시,
도시와 한강 등
1순위
뚝섬 자벌레 한강 생태, 환경 및 색다른 건축물과 도시에 대한 이야기 생태, 환경, 이색건축물 등 2순위
법정기념일 3.1절, 가정의 달, 한글날 등 뜻 깊은 날의 상징과연계 된
이야기
가정의 달, 한글날 등 3순위
자유주제 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내용
뚝섬 자벌레 전시대관을 최초로 신청하거나 2번째인 경우
자유주제 4순위

전시기간은 최소 7일 이상 최대 20일 이내이며, 전시수량이 최소 20점 이상이면 합동전시, 40점 이상이면 단독전시가 가능합니다.

전시공간은 뚝섬 자벌레 1층 꼬리구역으로 약 100평, 330㎡ 규모에 길이 약 100m, 폭 10m의 긴 복도식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 400×600mm 이상 크기의 평면 작품이 적합하나 만약 입체 작품(영상미디어 등) 전시를 원한다면 담당자와 별도 협의 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 적합성 및 공간 활용도 측면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종 대관 승인여부는 2월 중순부터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한편, 숲에 사는 자나방의 애벌레를 닮아 일명 자벌레라 이름 지어진 ‘뚝섬 자벌레’는 뚝섬한강공원의 재미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와 연결되는 통로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하여 아마추어 작가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별전시 [거울아 거울아]

특별전시 [거울아 거울아]

현재 자벌레에서는 2월 28일까지 ‘거울아 거울아’라는 주제로 특별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전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자벌레는 시민이 만들어가는 시민들의 열린 문화공간이다”라며 “시민들과 함께 예술의 향기를 나누고 싶은 예술가, 시민·동호회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습니다.

문의 : 뚝섬 자벌레 02?3780-0763, 0517

문서 정보

‘뚝섬 자벌레’ 전시공간 무료로 이용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1-04
관리번호 D000002475742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