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네이버와 대학생, 서울시가 함께 일냈다

문서 본문

서울시는 네이버, 대학과 협력하여 소상공인 가게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했다

서울시는 네이버, 대학과 협력하여 소상공인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소셜로 발전하자’라는 대학연계 사업 추진결과에 대한 발표회를 21일 오후 4시 네이버 본사에서 개최합니다.

시는 네이버의 모바일 홈페이지 툴인 모두(modoo)를 활용하여 소상공인들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사업을 5개 대학의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추진해왔습니다. 그 결과로 종로 주얼리타운(jewelrytown.modoo.at/) 19개소와 창신동 문구완구거리(changsintoys.modoo.at/) 20개소의 모바일 홈페이지가 제작됐습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이번 사업에는 서강대학교, 서경대학교, 중부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5개 대학 196명의 학생이 참여했습니다.

이 사업을 계기로 홈페이지의 필요성은 알지만 디지털기기에 익숙치 않아 제작을 주저했던 소상공인들이 모바일 홈페이지를 갖게 되고, 자신의 가게를 보다 쉽게 알릴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대학생은 자신의 전공을 활용하여 소상공인 홈페이지를 위해 필요한 사진, 웹툰, 포스터,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사회에 진출하기 전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모바일 홈페이지는 네이버 검색창에 ‘종로 주얼리타운’, ‘창신동 문구완구거리’를 입력하면 볼 수 있으며, 소상공인 가게의 홍보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 매출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7월 네이버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성수동 수제화거리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날 ‘소셜로 발전하자’ 발표회는 지도교수, 학부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홈페이지 제작 및 홍보마케팅 활동 결과를 각 학교 대표 8개팀이 발표합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서강대학교 학생은 “사회를 생각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 SNS 소통의 핵심 가치가 되어 언제나 ‘소셜로 발전’ 하였으면 한다”며,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함께하는 것이 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힘이라는 것을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은용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은 “이번 사업은 소셜미디어가 시민과의 소통을 넘어 시민의 삶을 직접적으로 지원한 사례”라며, “홈페이지가 없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대학생들이 만든 콘텐츠가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문의 :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88

문서 정보

네이버와 대학생, 서울시가 함께 일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12-21
관리번호 D000002469897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