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가 뽑은 한강 야경 명소 3곳

문서 본문

반포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이때쯤, 한강에서 바라보는 낙조가 유난히 아름다운 이유를 아시나요? 한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연출하는 지점으로 해가 떨어지는 시기가 11월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 〈내 손안에 서울〉에서 서울 10대 야경 명소(☞‘서울 야행(夜行)’ 하기 좋은 10대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한강에서 낙조와 야경을 모두 즐길 수 있는 3곳을 알려드립니다.

① 커피 한 잔으로 만나는 백만 불짜리 야경, 한강전망카페

한강대교전망카페(좌), 한남대교전망카페(우)

한강대교전망카페(좌), 한남대교전망카페(우)

한강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한강전망카페입니다. 한강 다리에는 총 7개의 전망 카페가 있는데요. 이곳에선 동서남북 어디서든 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견우카페’와 ‘직녀카페’에선 63빌딩을 배경으로 붉게 지는 노을이 아름다운 곳이며, 한남대교 남단 ‘새말카페’에선 고층빌딩의 불빛과 다리를 건너는 자동차 불빛들이 별을 수놓은 듯한 장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카페는 정오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자세한 점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화려한 조명 축제, 세빛섬

세빛섬과 `숨쉬는 꽃`

세빛섬과 `숨쉬는 꽃`

세빛섬은 서울 10대 야경 명소로도 선정된 바 있는데요. 바로 세빛섬의 화려한 조명이 비친 한강의 모습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세빛섬에 흐르는 재즈음악까지 더해지면 재즈음악축제에 온 듯한 기분마저 듭니다.

특히 얼마 전 세빛섬 앞에 설치된 대형 꽃 조형물 ‘숨쉬는 꽃’은 세빛섬의 밤을 더욱 아름답게 꾸밉니다.

세빛섬 관련 자세한 점은 홈페이지(www.somesevit.c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가장 아름다운 한강 야경, 성산대교

성산대교

성산대교

반달모양으로 설계된 성산대교는 한강의 밤을 더욱 멋져 보이게 합니다. 특히 이곳은 가장 아름다운 한강 야경 조망지점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진작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대교 남단은 산책로가 있어 여유롭게 경관을 즐길 수 있고, 야경 출사지로 유명한 북단에선 고층 건물들과 성산대교의 조명이 한강의 밤을 밝히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이번 주말 카메라를 들고 한강공원에서 나만의 가을 사진을 찍고 만추의 정취에 흠뻑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가 뽑은 한강 야경 명소 3곳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11-26
관리번호 D000002469885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