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나는야, 공원을 탐사하는 ‘어린이 자연탐사대’

문서 본문

어린이 자연탐사대

서울시는 공원의 생물다양성을 조사하는 ‘어린이 자연탐사대’ 180명을 처음으로 모집합니다. 자연탐사대 활동은 서울숲, 보라매공원, 길동생태공원에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3일 중?원하는 날을 골라, 원하는 공원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자연탐사대는 식물, 곤충, 새, 수생생물, 거미 등 다양한 생물종을 전문가와 함께 탐사하게 되며, 1:1 문답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종일반으로 운영됩니다.

어린이 자연탐사대는 초등학교 4,5,6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일 참가비는 5천원입니다.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자연학습 교구와 도시락을 제공받게 됩니다.

이번 어린이 탐사대가 조사한 생물종은 8월 중 각 공원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접수는 8월 9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 나 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02-2181-1193)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춘희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원에서 처음으로 모집하는 ‘어린이 자연탐사대’가 생물종을 직접 찾아 채집도 해보며 생물종 다양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며 “여름방학동안 많은 어린이들이 ‘자연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만져보고, 향기도 맡아보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나는야, 공원을 탐사하는 ‘어린이 자연탐사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7-24
관리번호 D000002301506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