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 대표하는 ‘단 한줄’, 당신이 만들어주세요

문서 본문

서울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시는??‘서울브랜드 아이디어 국제공모전’을 7월 20일부터 9월 1일까지 개최하고, 서울다움을 대표하는 '공존, 열정, 여유'의 의미를 담은 BI와 슬로건을 모집합니다.

■ 서울다움을 대표하는 3대 키워드 선정

?○ 공존: 어울림(전통+현대, 자연+도시), 다문화적인, 배려하는

?○ 열정: 젊은 문화가 있는, 트렌디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 여유: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환경 친화적인

그동안 서울시는 온·오프라인 국내외 시민과 전문가, 시민거버넌스의 의견을 반영해 서울의 정체성, 즉 서울다움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공존, 열정, 여유’를 선정했습니다.

공모 주제는 3대 키워드를 담은 ‘서로가 공존하며 여유 있는 삶을 추구하는 열정도시, 서울’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30개의 수상작을 선정, 전문가 심사위원회 심사로 3작품을 추리고, 오는 10월 28일 오디션 방식의 ‘서울 브랜드 선정을 위한 1,000인의 회의’를 열어 최종작을 선정해 시민과 함께 선포한다는 계획입니다.

선정 기준은 ▲서울의 정체성 반영 정도 ▲독창성 ▲적합성 ▲명료성 ▲상관성 ▲확장가능성 등입니다.

공모 수상작은 오는 9월 8일 발표되며, BI 부문 일반부 대상(1명)에 300만 원, 청소년부 대상에 100만 원을 수여하고, 슬로건 부문 대상(1명)에게는 150만 원의 상금을?전달합니다.?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서울시장 상장을 수여하고, 향후 서울브랜드 백서에?실리게 될?예정입니다.??

국적, 지역 제한없이 서울을 사랑하는 누구나 공모전에 응모 가능하며, 서울브랜드 홈페이지(seoulbrand.go.kr)에 제안서와 BI 작성 파일을 제출하면 됩니다. 우편 또는 이메일(idea@seoulbrand.or.kr)로도 접수 가능합니다.

최종 선정된 새로운 서울브랜드는 기존 도시 브랜드??‘Hi Seoul’을 대체해 내년부터 본격 활용되며, 전 세계에 서울을 대표할 예정입니다.

김민기 서울브랜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새로운 서울의 도시브랜드는 전 과정을 시민이 주도하고 시민이 적극 활용하는 시민의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울의 정체성을 담은 진화된 브랜드 개발에 국내는 물론 세계의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 대표하는 ‘단 한줄’, 당신이 만들어주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7-20
관리번호 D000002296314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