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 가뭄피해 지역에 재해복구비 지원

문서 본문

강원 인제군 남면 원리 소양호가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뉴시스

강원 인제군 남면 원리 소양호가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서울시가 최근 계속되는 가뭄으로 농업용수 및 식수 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를 비롯한 인천·경북지역에 재해복구비를 지원합니다.

시는 가뭄피해 면적과 규모를 고려해 강원도 3억 원, 인천광역시 5,000만 원, 경상북도 5,000만 원 등 총 4억 원을 지원하며, 특히 피해가 가장 심한 강원도에는 소방물탱크차량 10대와 운영인력 20명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이 재해복구비는 서울시 대외협력기금으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대한적십자사 강원·인천·경북지사로 전달, 도움이 필요한 시·군에 양수기 등 가뭄대책용 자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상청 예보상, 곧 제주를 비롯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마가 시작되었지만, 강원 등 중북부지역 가뭄해소는 어렵다는 전망이 있어 신속한 양수기 등 자재지원을 통해 적기에 농업용수를 공급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차원에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서울시 병물 아리수 수송 차량

서울시 병물 아리수 수송 차량

지난 22일에는 제한급수 등이 실시되고 있는 강원도 속초, 동해 등 7개 시군에 서울시 병물 아리수 10만 5,000병을 보낸 바 있으며, 가뭄 피해가 지속될 경우 추가 지원도 계획중입니다.

류경기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가뭄 피해 규모를 볼 때, 작지만 이번 지원으로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해당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타 지역의 재난·재해 발생시 서울시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작은 힘이나마 같이 보태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 가뭄피해 지역에 재해복구비 지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6-26
관리번호 D000002274786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