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도로함몰 이력정보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문서 본문

도로함몰ⓒ뉴시스

서울시가 도로함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도로함몰 관리 지도’를 전국 최초로 만들어 올해 12월부터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시는 도로함몰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사업자를 6월 2일부터 23일까지 접수받고, 사업자가 선정되면 6월말 개발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G2B) 및 서울시 홈페이지 입찰공고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로함몰 관리 지도’는 평면지도(2D)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지하공간통합지도 구축사업’이 완료되는 2017년 이후에 서울시 도로함몰 정보시스템과 연계해 3D로 완성할 계획입니다.

도로함몰 정보시스템은 도로함몰 이력정보 외에 현재 운영 중인 지하시설물통합정보시스템, 지반정보시스템, 지하수정보시스템 등과 연계해 도로함몰 위험구간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 각종 굴착공사 설계, 착공 전 지반조사시 제공되어 지반보강공법, 차수공법 결정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동공탐사 및 순찰활동 코스의 우선순위 선정 등 도로함몰 발생 예방을 위한 사전 탐지활동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상영 서울시 도로관리과장은 “도로함몰 발생이력과 지하정보를 연계한 ‘도로함몰 정보시스템’이 구축되면 다각적인 정보 분석이 가능해져 도로함몰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의 : 도로관리과 02-2133-8164

문서 정보

도로함몰 이력정보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6-02
관리번호 D000002249443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