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50~64세 대상 유급 ‘시니어 동네활동가’ 모집

문서 본문

시니어 포스터

서울시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퇴직한 5060베이비부머의 사회공헌 일자리를 창출하고 새로운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동네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시니어동네활동가는 이번에 시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추진계획에 따라 전문성 있는 5060세대가 찾아가는 복지를 실현하고 주민중심의 마을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모집하는 것입니다.

시니어동네활동가 활동영역은 사례관리서포터, 가정경제상담사, 시니어마을새내기 3개 분야입니다.

사례관리서포터는 방문활동을 통해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사회복지공무원의 사례관리 업무를 분담·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지원). 가정경제상담사는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기초재무설계·재무관리를 지원하고 관련 서비스를 연계하는 역할을 합니다(사회복지사 또는 상담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시니어마을새내기는 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주민참여활동을 지원하고 마을안의 네트워크 형성 및 주민중심의 마을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마을활동 참여자 또는 관련 교육 이수자 지원).

시니어동네활동가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사업이 추진되는 금천구, 도봉구, 성동구, 성북구 동주민센터에서 활동하게 되며 월 57시간 활동하고 활동비 404,700원을 지원받습니다.

모집기간은 6월 5일까지이며, 만 50세~64세 퇴직한 서울시민이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enior.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5060nanum@seoulsenior.or.kr)로 접수하면 됩니다(방문, 우편접수 불가).

자세한 지원 조건과 일정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enior.or.kr)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한편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5060세대의 퇴직 후 제2의 인생설계와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중간지원조직으로 교육, 사회참여, 일자리, 커뮤니티지원, 문화 조성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의 :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사회공헌사업팀 02-389-8891

문서 정보

50~64세 대상 유급 ‘시니어 동네활동가’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5-27
관리번호 D000002243194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