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1년 전 오늘, 서울엔?] '타요'가 서울광장에 떴다!

문서 본문

작년 3월, 서울광장 꼬마버스 타요 출정식에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버스를 타보고 있다ⓒ뉴시스

작년 3월, 서울광장 꼬마버스 타요 출정식에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버스를 타보고 있다

엄마 나도 '타요' 탈래요~(자세히 보기 ☞ 클릭)

서울시가 운행 중인 '꼬마버스 타요'는 2014년 3월 26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기념해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아이코닉스 주관으로 시내버스 4대로 시작됐습니다.

이 날, 서울광장에서 출동식을 갖고 처음 선을 보였는데요, 시민들, 특히 어린이들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얻어 결국 세 차례 노선을 연장, 현재는 100여 대가 서울 전역을 누비고 있습니다. 아니 서울을 넘어 광주광역시, 성남시 등 다른 지자체까지 타요 버스가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한글 캐릭터가 부착된 '한글 타요 버스', '눈동자가 깜박이는 타요 버스' 등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하면서 시민에게 즐거움을 꾸준히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4년 서울시 10대 뉴스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타요 버스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편안하면서 펀(fun)한 시내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1년 전 오늘, 서울엔?] '타요'가 서울광장에 떴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3-25
관리번호 D000002179873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