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내 주요도로 대청소 기간 ‘부분통제’

문서 본문

도로 청소차량 ⓒ뉴시스

도로 청소차량

서울시설공단은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등 자동차전용도로 12개 노선에 대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합니다.

공단은 3월 9일부터 4월 말까지 자동차 전용도로의 터널, 지하차도, 방음벽, 교통안전시설 등을 대대적으로 청소합니다. 공단은 이 기간 동안 하루 평균 70여 명의 인력과 다목적세척기 등의 장비를 투입해 도로시설물에 쌓인 염화칼슘 찌꺼기와 매연 등을 씻어냅니다.

이번 대청소는 겨울동안 제설작업을 위해 뿌려진 염화칼슘 등을 제거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 전용도로를 유지하기 위해 시행되는데요. 대청소 기간 중 불가피하게 야간에 1개 차로를 부분 통제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한편 이번 대청소가 실시되는 자동차 전용도로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노들길, 서부간선도로, 제물포길, 양재대로, 언주로, 고속국도 1호,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우면산로 등 12개 노선입니다.

대청소 기간 중 저녁 11시부터 오전 6시까지 이들 도로의 1개 차로에 대한 부분통제가 실시됩니다. 해당 도로의 야간 부분통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자동차전용도로를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 서울시설공단 02-2290-6363

문서 정보

서울시내 주요도로 대청소 기간 ‘부분통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3-06
관리번호 D000002161941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