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시청 뒷골목에 수상한 입담꾼들이 떴다!

문서 본문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

시사전문 파워블로거와 서울시 직원, 관계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만드는 서울시 정책공감 팟캐스트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이하 '시청 뒷골목')'이 지난 2월 26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1,000만 시민이 사는 대도시 서울에는 매일 매일 다양한 이슈와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어, 시민들이 모든 정책을 다 파악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시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슈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팟캐스트 방송 '시청 뒷골목'이 태어났습니다.

이 방송은 시사전문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아이엠피터' 임병도 씨와 '이슈매거진 ㅍㅍㅅㅅ'의 이승환 대표가 참여하며, 첫 방송 주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문제를 다뤘습니다. 전문 게스트로는 김창현 서울시 보육기획팀장이 출연해 최근 아동학대 문제에 대한 서울시의 대책과 어린이집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을 함께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일반적인 시사 팟캐스트들은 비판적인 시각으로 의문을 제기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청 뒷골목'은 서울시의 보도자료나 기자설명회 등에서 미처 못 다한 이야기, 정책의 심층적인 측면들을 관계 공무원 또는 전문가를 초대해 함께 짚어본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팟빵 오디오 재생화면

팟빵 오디오 재생화면

'시청 뒷골목'은 매주 목요일 '팟빵'과 '아이튠즈'를 통해 업로드 됩니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처럼 동영상으로도 별도 편집하여 '라이브서울(tv.seoul.go.kr/ls/index.asp)'과 '유튜브(www.youtube.com/user/seoullive)'에 2차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팟캐스트 '피터와 승환이의 시청 뒷골목' 바로가기
○ 팟빵에서 이용하기
www.podbbang.com/ch/8982 또는 팟빵 앱 설치후 '시청' 에피소드 이용
○ 아이튠즈(iTunes)에서 이용하기
아이폰 > 팟캐스트 앱 열기 > '시청' 검색 > 에피소드 이용

문의: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87

문서 정보

시청 뒷골목에 수상한 입담꾼들이 떴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3-02
관리번호 D000002156630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