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여행스토리 호호] 잠실 짠내투어 떠나볼까?

문서 본문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스토어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스토어

2017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이 되면 2017년은 어떻게 보냈고, 2018년에는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017년 개인적인 목표는 저축과 운동이었습니다. 목표한 만큼 저축하지 못하고, 운동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단지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아쉬워만 한다면 스튜핏! 얼마 남지 않은 2017년에도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 더 노력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떠난 오늘의 서울 여행지는 바로 잠실입니다.

잠실은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로 대변되는 거대한 상업지구입니다. 이곳에서 돈도 절약하고, 운동도 할 수 있다니 조금 어색하죠? 잠실에서는 쇼핑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데 돈을 많이 써야만 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너구리 동상 옆 자전거 대여소와 자전거 수리센터

너구리 동상 옆 자전거 대여소와 자전거 수리센터

궁금증에 대한 해법은 바로 잠실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너구리 동상 앞에 있습니다. 그 옆에는 바로 무료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자전거 대여소와 저렴한 가격으로 자전거를 수리할 수 있는 수리 센터가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는 신분증을 맡기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심지어 외국인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자전거 폭도 넓어 고르는 즐거움이 쏠쏠합니다. 빌릴 수 있는 자전거 상태도 수준급으로 기대 이상입니다. 단,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에는 안전상 이유로 대여를 하지 않습니다.

자전거 대여소 이용안내

자전거 대여소 이용안내

자전거 대여소에서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 떠날 곳은 송파 자전거 소리길입니다. 송파 자전거 소리길은 테마별로 총 세 코스로 나뉘어 있습니다. ▲석촌호수, 방이맛골, 올림픽공원을 도는 잠실관광코스인 9.5km 1코스 ▲주요 하천을 따라 자연 속에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송파워터웨이코스인 17.5km 2코스 ▲쇼핑, 교통 등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생활권 전용 도로코스인 11.2km 3코스입니다.

서울에서 송파구는 자전거길이 가장 잘 되어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다만 헬멧은 꼭 착용해야 하고, 추위에 대비해 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추워서 자전거를 어떻게 타나 하는 우려가 있을 수 있는데요. 겨울 자전거 여행은 나름의 맛이 있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세차게 밟으면 차가운 겨울바람이 뺨에 닿아 정신이 번쩍 듭니다. 생각이 맑아집니다. 2018년은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샘솟습니다.

자전거 수리센터

자전거 수리센터

참고로 자전거 무료 대여소 옆에 자리 잡고 있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송파구민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공기압 체크 등은 밖에 있는 공기주입기를 이용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한 시간 정도를 이용해 자전거를 타고 주변의 올림픽 공원까지 다녀왔더니 몸이 꽁꽁 얼어붙은 것만 같습니다. 이제는 실내에서 즐길 차례입니다. 롯데월드타워 1층 아트리움에 있는 평창동계올림픽 스토어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정보를 즐기며 다양한 기념품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평창 롱패딩을 구매할 수 있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스토어에는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를 이용한 앙증맞은 아이템으로 가득합니다. 티셔츠, 가방, 모자 등은 물론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마그넷과 열쇠고리도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스토어

평창동계올림픽 스토어

이곳에서는 평창 동계 올림픽을 홍보하기 위한 기념행사도 종종 열립니다. 주말마다 2018년 1월 28일까지 포토존 이벤트가 펼쳐지고, 12월 31일까지는 VISA Stadium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봅슬레이를 VR로 체험하는 존에서는 매일 상위 15인까지 올림픽 티켓을 증정합니다. 도심 속 평창 동계 올림픽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어 더없이 즐겁습니다.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 잠실을 마음껏 달리고, 평창동계올림픽 스토어 무료 이벤트도 참가하여 시간을 보낸 잠실 짠내투어. 2017년 못다 한 목표를 이루려 열심히 달렸던 오늘 하루를 돌이켜보니, 2018년도 더욱 활기차게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듭니다.

호호의 유쾌한 서울 여행은 2018년에 서울의 새로운 여행지와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 여행정보

○ 잠실 자전거 대여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 문의: 02-3431-4380

- 시간: 09:00~18:00 (명절 제외, 12:00 ~ 13:00 점심시간)

- 가는법: 잠실역 3번 출구 너구리 동상 앞

- 이용료: 무료

○ 자전거 수리센터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 문의: 02-414-4380

- 시간: 09:00~18:00 (일, 법정공휴일 제외, 12:00 ~ 13:00 점심시간)

- 특징 : 송파구민만 이용가능

- 가는법: 잠실역 3번 출구 너구리 동상 앞

- 이용료: 무료

○ 평창동계올림픽 스토어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 문의: 02-3213-2091

- 시간: 10:30~22:00

- 가는법: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 이용료: 무료

문서 정보

[여행스토리 호호] 잠실 짠내투어 떠나볼까?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여행스토리 호호 생산일 2017-12-28
관리번호 D000004175283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