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카드뉴스] 새로운 가치 더해 "새활용"

문서 본문

서울새활용플라자개관

새활용=업사이클링Upcyling

이제 재료 수거부터 가공, 제품 생산과 판매까지

새활용플라자에는`새활용`공정을 위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래의`프라이탁`을 꿈꾸는 32개 입주

12월 오픈 예정인 `꿈꾸는 공장`에서는 절단·연마·가공기·3d프린터

입주 업체와 개별공방에서는 시민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관 기념 특별전 `2017 서울새활용전`

국내 최대 새활용 자원순환 타운의 중심

버려지는 물건에 디자인과 감성을
“서울새활용플라자개관”

#1
새활용=업사이클링Upcyling!
'새활용'은 단순 재활용을 넘어, 버려지는 것에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것으로, 유럽 등에서는 이미 90년대부터 각광받는 산업입니다. 폐방수천으로 가방을 만들어 패션 선두 주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프라이탁(freitag)같은기업이 대표적이죠.

#2
이제 재료 수거부터 가공, 제품 생산과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세계 최초의 '새활용'복합공간 서울새활용플라자가 9월5일 개관합니다!

#3
새활용플라자에는'새활용'공정을 위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재은행'에서는 폐원단,폐금속 등을 보관, 입주업체 등에 판매합니다. '재사용작업장'에서는 중고물품을 세척 가공하는 작업을 합니다.

#4
미래의'프라이탁'을 꿈꾸는 32개 입주 업체들은 새활용 플라자의 지원을 받아 개별 공방을 갖추고 독창적인 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5
12월 오픈 예정인 '꿈꾸는 공장'에서는 절단·연마·가공기·3d프린터 등의 장비를 이용해
누구나 약간의 사용료만 내면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6
입주 업체와 개별공방에서는 시민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층'새활용 상점(편집숍)에서 새활용 제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7
개관 기념 특별전 '2017 서울새활용전'(9.5-12.10)에서는 세계적인 새활용 작가 피트하인 이크의 대표작과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 작가들의 작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국내 최대 새활용 자원순환 타운의 중심이 될 서울새활용플라자!
서울 새활용플라자에서 재활용에 디자인을 더하는 새활용의 가능성을 만나보세요!!

■ 서울새활용플라자
- 위치:서울시성동구 자동차시장길49
www.seoulup.or.kr

문서 정보

[카드뉴스] 새로운 가치 더해 "새활용"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씨 생산일 2017-09-13
관리번호 D000004175309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