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가능성 있는 청년창업기업, 확실히 지원한다

문서 본문

참여희망기업ⓒ뉴시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했던가. 서울시가 될성부른 청년기업에 투자금을 지원해 육성하는 지원사업을 처음 실시한다. 시는 3월 중에 우수 청년기업과 민간투자기관을 연계해 자금을 지원하는 <2015 서울창업기업 투자설명회 : 데모데이>를 개최하기로 했다.

참여희망기업 1월 22일(목)부터 모집

서울 소재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창업기업과 투자가가 직접 만나 투자의향을 곧바로 제시하는 '투자연계형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설명회 당일 창업기업들은 민간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해 투자를 유치하고, 서울시와 투자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투자지원을 약속하는 방식이다.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서울 소재 창업기업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서울산업진흥원(sba.seoul.kr), 청년창업센터 홈페이지(2030.seoul.kr) 공고문에서 게시된 양식 다운받아 1월 22일(목)부터 2월 13일(금)까지 이메일(sunmi@seoul.go.kr 또는 2030ga@sba.seoul.kr)로 신청하면 된다.

민간투자사가 전문성·시장성 등 평가, 10팀 설명회 참가

서류심사(1차) 및 면접심사(2차)를 통해 선정된 10개 팀은 전문가로부터 집중컨설팅 등을 거친 후 3월 중순에 개최되는 투자설명회에 참가해 사업계획을 발표하게 된다.

서울시는 이번 투자기업 설명회가 실질적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이 되도록, 당일 심사자를 투자의향을 밝힌 민간투자사 대표 8명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며 ▲경영진의 전문성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사업아이템의 수익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현장에서 즉시 투자의향 금액을 제시할 예정이다.

상위 5개팀 청년창업플러스센터 입주, 창업지원서비스와 창업자금 지원

민간투자사로부터 투자의향 금액을 많이 제시받은 상위 5개 팀은 서울시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 1년간 입주하여 전문가 컨설팅 등 서울시 창업지원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지원받게 되며, 해외진출 지원 및 제품 상용화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창업자금(팀당 1,000만 원)도 지원받게 된다.

홍순성 서울시 창업지원과장은 "서울시가 우수청년기업에 대한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창업선도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서 정보

가능성 있는 청년창업기업, 확실히 지원한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1-21
관리번호 D000004175319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