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초등학생 '비대면 코딩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문서 본문

서울도서관이 초등학생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프로그램 ‘Digital Light’을 운영한다.

서울도서관이 초등학생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프로그램 ‘Digital Light’을 운영한다.

서울도서관이 초등학생(4~6학년)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프로그램 ‘Digital Light’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Digital Light’ 프로그램은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이용해 10월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각 가정으로 8만 원 상당의 메이킹 키트와 강의 자료가 발송되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를 기르고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이전에 코딩을 해본 적 없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수강 신청은 10월 19일 월요일 11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되는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 시내를 주소지로 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2만 원의 참가 보증금이 있으나, 각 차시 교육을 수강 후 설문조사 및 결과물 인증을 완료하면 전액 환불된다.

한편, 교육 전반을 담당하는 ㈜코더블은 SW 교구 및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으로 주력제품인 ‘코드이노보드’는 중등 4개 교과서에 수록됐으며, 2,000개소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다음 교육은 11월 28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세부사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향후 도서관 운영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라며, “비대면 원격 교육을 통해 이용자들이 디지털 사용 경험과 역량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02-2133-0232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초등학생 '비대면 코딩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10-16
관리번호 D000004102850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