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주거정보 제공 ‘청년주거아카데미’ 신청하세요

문서 본문

오는 8월 29일까지 청년 대상으로 주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주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29일까지 청년 대상으로 주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주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지난 5월 1일 개소한 ‘서울시 청년주거상담센터’의 첫 기지개 활동으로 ‘청년주거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청년주거아카데미는 청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주거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종합상담하며, 청년과 함께 스스로 주거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오는 8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년주거와 비적정주거, 공공임대주택 뜯어보기, 주거권을 둘러싼 사회정책, 세입자 권리 찾기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청년주거’라는 주제로 첫 문을 연 아카데미는 대응해야 할 청년들의 주거 문제가 무엇인지 보다 명확히 알고 집구하기, 계약서 쓰기, 임대차 분쟁, 공공주택 정책 등 자신이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싶은 이슈에 대해 정보를 얻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만19세~39세에 해당하는 청년 당사자로서 서울에 거주 중이며 주거 문제를 고민해본 적 있거나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대상 인원은 각 강좌별 오프라인 20명, 온라인 25명 내외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번 청년주거아카데미 과정을 거치며 청년 주거 문제에 대해 깊은 고민을 통한 다양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길 기대해 본다”며, “SH공사도 청신호 주택은 물론 다양한 유형의 공공 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청년층을 포함한 무주택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주거 아카데미
○ 교육기간: 2020년 7월 11일~8월 29일 매주 토요일 오후2시~5시
○ 교육장소: 홍대 프리스타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26-8 1층, 프리스타일)
○ 지원자격: 서울에 거주 중인 청년(만19세~39세)
○ 프로그램(안)
7/11 민달팽이와 청년주거 민달팽이유니온 최지희 위원장
7/18 청년주거와 비적정주거 한국도시연구소 최은영 소장
7/25 주거권을 둘러싼 사회 정책 제주대학교 김도균 교수
8/1 집수리 워크샵 *추후 별도 공지
8/8 포스트로코나, 그린뉴딜 정의당 부설 정의정책연구소 김병권 소장
8/15 공공임대주택 뜯어보기 새로운 사회를 여는 주택 진남영 대표
8/22 세입자 권리찾기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 전가영 변호사
8/29 청년, 다양한 얼굴 가족구성권연구소 나영정 연구위원
○ 오프라인
-모집인원: 20명 내외
-수강료 무료, 출석을 위한 보증금 5만원 별도
-80% 이상 수료 시 보증금 반환 및 수료증 발급
○ 온라인
-모집인원: 25명 내외
-비공개 링크로 강의당 7일간만 공개
-수료증 발급 없음

문의: 서울주택도시공사 중앙주거복지센터 02-2135-5784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주거정보 제공 ‘청년주거아카데미’ 신청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7-14
관리번호 D000004038092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