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도로 위 돌발상황 ‘스마트폰 티맵’ 실시간 안내

문서 본문

4월 23일부터 티맵을 통해 시내 도시고속도로의 사고, 공사정보 등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4월 23일부터 티맵을 통해 시내 도시고속도로의 사고, 공사정보 등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이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서울시내 도시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나 긴급 보수공사 등 돌발상황이 발생했을 때 스마트폰으로 미리 확인해 우회하거나 다른 경로를 모색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설공단이 SK텔레콤 ‘티맵(T map)’과 함께 4월 23일 0시부터 '돌발정보 실시간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울시내를 지나는 7개 도시고속도로 위 돌발상황 정보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 전달하는 서비스다.

7개 구간은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북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강남순환로다. 총 171.7km다.

현재 도시고속도로의 도로상황 정보는 도로전광판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전광판이 없는 구간이나 운전자가 도로전광판을 자세히 보지 않을 경우엔 사고?공사 여부를 즉시 확인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서울시설공단은 이런 불편 해소를 위해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센터’의 도로상황 정보를 ‘티맵(T map)’ 등 민간기업에 실시간 전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시설공단은 ‘티맵’을 시작으로 '돌발정보 실시간알림 서비스'를 네이버, 카카오, 맵퍼스 등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문의 : 서울시설공단 교통정보처 02-2290-6577 , 티맵 다운로드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문서 정보

도로 위 돌발상황 ‘스마트폰 티맵’ 실시간 안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4-22
관리번호 D000003981206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