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블로그운영부터 축제기획까지, 올해는 꼭 도전하세요!

문서 본문

서울시가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서울시가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2020년 서울을 무대로 여러분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 시민 참여 프로그램들이 모집을 속속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중 눈여겨볼 만한 프로그램들을 오늘 소개해드립니다. 일상에서 체험한 서울을 블로그에 공유하는 ‘서울미디어메이트’, 활기찬 축제를 기획하고 취업까지 노릴 수 있는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전시, 공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만들어보는 시민청 ‘시민기획단’ 등 입니다. 알차고 보람 있는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꼭 도전해보세요!

서울미디어메이트 5기 모집

서울미디어메이트 5기 모집

서울의 모든 일상을 리뷰하라! 서울미디어메이트

서울의 생생한 소식을 시민들에게 발 빠르게 전달하는 서울시 블로거 기자단 ‘서울미디어메이트’가 1년 동안(2020.3~2021.2) 활동할 블로그 운영자 50명을 모집한다.

서울미디어메이트는 서울의 주요시정, 행사 등을 현장취재하고 글, 사진, 동영상 등으로 기사를 작성, 확산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대상은 서울에 거주중이거나 활동공간(직장, 학교 등)이 서울에 있고, 본인 계정의 블로그 일 방문자 수가 2,000명 이상인 자로 서울시 정책, 행사 등에 관심이 많고 취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자이다.

모집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며, 인터넷 접수를 받는다. 2월 20일 합격자에게 개별 연락 예정이며, 선정 시 위촉장 및 원고료 지급, 서울시 행사·축제 참여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95, 서울미디어메이트 모집공고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활동 ? 취업박람회, 서울시 축제 지원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활동 ? 취업박람회, 서울시 축제 지원

축제 기획 능력 쌓고, 추억도 쌓고!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서울시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등 시 축제·문화행사 현장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총 9개월 동안 활동할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40명을 1월 28일부터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는 축제·문화행사 기획 이론, 실습 교육을 통해 직무 능력을 쌓고, 서울시 주요 축제?문화행사 현장에 배치되어 직접 축제를 기획·운영·홍보하는 전문 인력으로 양성된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 취업 연계를 위해 ?현장 맞춤형 취업 교육 실시, ?문화·예술 분야 주요 기관?단체의 인사담당자와 축제 감독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와 모의면접 개최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기간 동안 참여자에게는 2020년 서울시 생활형 임금 기준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교육 후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미만의 서울시민으로 축제 및 문화행사의 기획, 운영, 홍보 등의 분야에서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된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참가 신청 접수는 서울일자리포털에 접속하여 서울형 뉴딜일자리 모집공고에서 ‘한강축제’ 검색 후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와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중순 개별 연락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총무과 02-3780-0718

시민청 개관 7주년 기념행사, 시민기획단은 시민청에서 직접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수 있다

시민청 개관 7주년 기념행사, 시민기획단은 시민청에서 직접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수 있다

공연, 전시, 축제…내 아이디어가 현실로! 시민청 시민기획단

시민청의 축제와 공연, 전시, 캠페인,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위한 사례조사, 기획, 콘텐츠 제작, 현장 실행까지 운영과정 전반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시민기획단’ 7기를 모집한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약 300여명의 시민이 함께 하였으며,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4개 분과(광장?공감?동행?소통)에서 활동할 5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①광장(공연?축제), 공감(전시), 동행(캠페인), 소통(시민워크숍, 공공디자인) 등 해당분과 관련 유관 활동 경험자, ②문화기획 및 프로젝트 기획?실행 경험이 있는 자, ③매월 정기회의 및 1 년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자, 위 3가지 항목 중 하나 이상 해당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디자인툴 활용 가능자 및 자격증 소지자, SNS 채널 운영자(인플루언서)는 우대한다.

선발된 시민기획단은 ?문화예술분야 전문가교육 및 현장탐방 기회, ?일정시간 이상 활동 및 교육 참여시 서울문화재단 명의 활동경력 인증서 발급, ?우수활동가 시상, ?프로젝트별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프로젝트 실행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지난 12월 31일부터 오는 2월 6일(18:00)까지며, 지원서 및 콘텐츠 제안서, 증빙자료 등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4일 예정이다.

■ 시민기획단 역할 및 분야
분과 주요기능 모집인원 주제 관련 프로그램
광장 공연·축제 00 - 다양한 주제의 공연, 축제
-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연
토요일은 청이 좋아
모두의 시민청 (체험, 공연)
공감 전시 00 - 서울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
- 시민이 함께 만드는 시민청
기획전시
모두의 시민청 (체험, 전시)
동행 캠페인 00 - 내속도로 살아가는 시민들을 응원하는 워크숍
- 올바른 결혼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캠페인
내속도로 캠페인
모두의 시민청 (체험, 캠페인)
소통 시민 워크숍 및 공공디자인 00 -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워크숍
- 시민이 제안하고 공유하는 공공 디자인 프로젝트
도시사진전, 시민청영화제
인식개선프로젝트, 모두의 시민청(체험)

문의 : 시민청 시민기획단 02-739-0057 , 모집공고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문서 정보

블로그운영부터 축제기획까지, 올해는 꼭 도전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1-30
관리번호 D000003923546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