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노원종합재가센터 개소…방문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문서 본문

10월 23일 노원종합재가센터가 개소, 방문요양·장애인활동지원 등을 제공한다.

10월 23일 노원종합재가센터가 개소, 방문요양·장애인활동지원 등을 제공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성동구, 은평구, 강서구에 이어 23일 노원종합재가센터를 개소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그동안 민간 영역에서 주로 맡아온 어르신·장애인·아동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공공이 책임지기 위해 지난 2월 정식 출범한 서울시 산하 재단법인이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소속기관인 ‘종합재가센터’는 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등 어르신·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통합하여 직접 제공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기관이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성동구(7월), 은평구(8월), 강서구(9월) 세 지역에 종합재가센터를 열었으며, 노원구에 이어 오는 12월 마포구에도 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2021년까지 25개 전 자치구 설치?운영을 목표로 한다.

종합재가센터는 자치구별 여건과 주?야간보호시설 확충계획 등을 고려하여 각 지역별로 특화된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 역 특 성
은평구

강서구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신체활동, 가사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마포구 기본형 서비스와 함께 센터 내 주·야간보호시설 운영
노원구 기본형 서비스와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제공
성동구 확대형 서비스와 방문간호 서비스 제공

노원종합재가센터는 확대형으로 방문요양, 장애인활동지원,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인력을 활용한 팀제협력서비스를 운영하며, 이용자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돌봄SOS센터와 연계하여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 수발자의 부재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돌봄 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하고 지역 내 돌봄서비스의 효율성과 실효성을 높인다.

노원종합재가센터 내부 모습

노원종합재가센터 내부 모습

노원종합재가센터는 상계역 2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총 면적은 275㎡ 규모로, 사무실, 회의실, 휴게공간, 상담실 등이 갖춰져 있다.

서울시 내 장기요양등급 판정자(방문요양?방문목욕), 장애인활동지원 대상자(장애인활동지원), 긴급돌봄 대상자(긴급돌봄)라면 누구든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노원종합재가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02-938-5552(노인요양/돌봄), 02-938-5553(장애인활동지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돌봄SOS센터의 긴급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120다산콜센터로 문의하거나 노원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노원종합재가센터
○ 위 치 : 노원구 한글비석로 432 기탄빌딩 3층

○ 주요사업 : 방문요양·방문목욕 / 장애인활동지원 / 긴급돌봄

○ 문 의

-노인요양/돌봄 : 02-938-5552

-장애인활동지원 : 02-938-5553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문서 정보

노원종합재가센터 개소…방문요양, 장애인활동지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10-22
관리번호 D000003843340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