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삶의 중력에서 자유롭게! '무중력지대 강남'에 가다

문서 본문

‘무중력지대 강남’

‘무중력지대 강남’

청년들의 자유로운 활동을 응원하는 ‘무중력지대’

청년들의 자기주도적 활동과 혁신실험을 지원하는 공간인 ‘무중력지대 강남’이 문을 열었다. ‘무중력지대’는 청년들이 느끼는 삶의 압박과 사회의 중력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활동을 응원하기 위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서울 곳곳에 위치한 무중력지대는 2015년 1월 G밸리의 개관을 시작으로 올해 8월 무중력지대 강남까지 총 7개가 조성됐다.

출입문 우측에 위치한 ‘미팅룸’

출입문 우측에 위치한 ‘미팅룸’

가벼운 마음으로 향했던 ‘무중력지대 강남’. 개포동역 8번 출구에서 1분 정도 걷다보면 갈색 벽돌 느낌의 건물이 하나 보인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 바로 우측에 위치한 ‘미팅룸’에서 소규모 회의가 진행되고 있었다. 깔끔한 공간 속에서의 열띤 토론의 현장을 보니 더욱 많은 청년들이 미팅룸을 이용하는 기회를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다. 미팅룸은 소규모 세미나, 강연, 회의 등의 모임을 진행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대관 시 이용 가능하다.

‘공유주방’

출출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

우측의 미팅룸 이외에도 1층은 개방형 공간인 ‘커먼스페이스’, 그리고 ‘공유주방’이 있다. ‘커먼스페이스’는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이 진행되기도 하고 평소에는 개인 작업이나 스터디의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각종 회의, 스터디, 혹은 공부를 하다가 출출하거나 목이 마를 때 ‘공유주방’으로 가면 된다. 깔끔한 카페 느낌의 ‘공유주방’은 편하게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무중력커피’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청년들의 건강 증진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소셜다이닝, 밥계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2층에 위치한 휴식공간

2층에 위치한 휴식공간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간까지

열심히 회의하고 개인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뒤로 한 채 2층으로 올라갔다. 계단을 올라서자 보인 책들. 2층은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위치해있다. 공유서가에 꽂힌 책을 읽거나 커다란 쿠션 위에 앉아서 창밖을 바라보며 쉬어갈 수도 있는 공간이다. 휴식공간 옆에는 테라스도 있으니 1층에서 공부를 하다가 올라와서 잠시 머리를 식히고 쉬는 것을 추천한다.

휴식공간을 맘껏 즐기고 주위를 둘러보니 작은 문 두 개가 보였다. 2층에는 영상 및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편집실과 녹음 작업이 가능한 녹음실도 준비돼 있다. 지역기반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및 청년 문화생산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여러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는 대관 시 이용 가능하니 홈페이지에서 대관 신청을 하길 바란다.

대관 신청자 과반수가 청년이면 대관 가능

커먼스페이스, 미팅룸, 공유주방, 편집실, 녹음실 공간의 대관이 가능하다. 대관신청은 신청자를 포함한 이용자의 과반수가 청년(19~39)이어야 하며, 대관 현황 확인 및 신청은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가능하다. 무중력지대 강남 멤버십에 가입하면 대관비가 50% 할인되며, 각 장소별 최대 수용 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예약 하는 것을 잊지 말자. 가장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은 커먼스페이스로 최대 50명의 인원이 이용 가능하다.

많은 청년들이 잠시 삶의 무게를 내려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무중력지대로 와서 여유롭게 공간을 활용하길 바란다.

■ 무중력지대 강남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416,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홈페이지: 무중력지대 www.youthzone.kr
○페이스북: facebook.com/youthzonegn
○문의: 02-6205-0483

문서 정보

삶의 중력에서 자유롭게! '무중력지대 강남'에 가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대학생기자 김서현 생산일 2019-08-26
관리번호 D000003800519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