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강남에도 생겼다...청년 공간 '무중력지대' 8일 개관

문서 본문

무중력지대 강남 전경

무중력지대 강남 전경

청년 공간인 ‘무중력지대 강남’이 두 달 간의 시범운영 거쳐 8월 8일, 정식 문을 연다. 서울시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조성한 ‘무중력지대 강남’은 지상 2층 연면적 300.9㎡ 규모로, 청년을 대상으로 한 강연?포럼?스터디?세미나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무중력지대’는 서울시 청년기본조례 제19조에 근거해 청년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청년 공간이다. 청년들을 끌어당기는 사회의 중력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무중력지대로 이름 붙였다.

무중력지대 강남에 앞서 G밸리, 대방동, 양천, 도봉, 성북, 서대문이 차례로 개관했다.

강연 및 포럼 등을 진행하는 메인홀

강연 및 포럼 등을 진행하는 메인홀

팟캐스트 방송, 음원 녹음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간

팟캐스트 방송, 음원 녹음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간

시는 ‘무중력지대 강남’이 IT 분야 개발자?스타트업?청년 등 다양한 주체가 활동하는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위치해 있고, 주변엔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 구글캠퍼스, 디 캠프 등 다양한 창업시설들이 있는 만큼 주변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무중력지대 강남’은 ?강연?포럼?스터디?네트워킹파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커먼스페이스(메인홀)’ ?소규모 세미나?회의?모임 등을 하는 ‘세미나실(미팅룸)’ ?실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공유주방’ ?팟캐스트방송?음원 녹음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녹음실’ ?빈백에 누워 쉬거나 공유서가에 있는 책을 볼 수 있는 ‘휴식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무중력지대 강남은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운영한다. 일요일?공휴일은 휴관이다.

8일 오후 4시에는 개관행사가 열린다. 무중력지대 강남에 대한 소개와 축하인사에 이어 DJ 공연, 무중력(NO GRAVITY) 네트워킹, 핑거푸드 만들기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별도 신청없이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중력지대 강남 약도

무중력지대 강남 약도

■ 무중력지대 강남

○ 주소 : 서울 강남구 개포로 416,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 대중교통 : 지하철 분당선 개포동역 8번 출구
○ 문의 : 무중력지대 강남 02-6205-0482

문서 정보

강남에도 생겼다...청년 공간 '무중력지대' 8일 개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8-07
관리번호 D000003788147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