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먹을거夜 즐길거夜...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

문서 본문

서울시는 남대문시장에 쇼핑도 하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 특화거리’를 조성한다.

서울시는 남대문시장에 쇼핑도 하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 특화거리’를 조성한다.

화창한 날씨에 마냥 걷고 싶은 요즘, 맛난 먹거리까지 있으면 세상 부러울 게 없는데요. 남대문시장에 가면 맛있는 냄새가 코를 자극합니다. 서울시는 전 세계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남대문시장에 ‘푸드트럭 특화거리’를 조성합니다. 6월 26일부터 10월말까지 남대문시장 내 메사 쇼핑몰에서 삼익패션타운으로 이어지는 130m구간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매일 저녁 8시~자정까지 침이 꼴깍~ 넘어가는 맛있는 거리로 밤나들이 떠나볼까요.

서울시가 남대문시장에 ‘푸드트럭 특화거리’를 조성, 쇼핑도하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야간명소로 만든다고 밝혔다.

‘남대문 푸드트럭 특화거리’는 6월 26일부터 10월말까지 남대문시장 내 메사 쇼핑몰에서 삼익패션타운으로 이어지는 130m구간에서 진행되는 ‘남대문3GO야시장’ 내에 조성된다.

총 13대의 푸드트럭이 매일 오후 8시~자정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 음식을 판매한다.

‘남대문 3GO야시장’에서는 푸드트럭 외에도 상설 야외공연, 수공예품과 사회적기업 제품을 만날 수 있는 프리마켓도 열린다.

‘남대문 푸드트럭 특화거리’는 6월 26일부터 10월말까지 운영된다.

‘남대문 푸드트럭 특화거리’는 6월 26일부터 10월말까지 운영된다.

‘푸드트럭 특화거리’는 2017년부터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푸드트럭 영업자들에겐 안정적으로 장사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다수의 푸드트럭을 청년들이 운영하고 있어 청년들의 일자리 마련에도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2017년 강남역 인근(서초구), 농수산물시장(마포구), 독산역일대(금천구)를 시작으로 2018년에는 인왕시장 인근(서대문구), 한강·탄천 합수부 일대(강남구)에 조성·운영했다.

올해도 자치구 공모를 통해 ‘중구 남대문시장 아동복거리 일대’와 지난해에 이어 ‘한강·탄천 합수부 일대(강남구)’를 선정해 운영한다.

시는 유동인구가 많고 교통이 편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여러 대의 푸드트럭이 영업 할 수 있는 공간 확보, 행사성 일시적 운영이 아닌 상시·장기 운영이 가능한 곳을 중심으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푸드트럭 요리를 기다리는 사람들

푸드트럭 요리를 기다리는 사람들

특히 신규로 선정된 남대문시장의 경우 시민은 물론 외국인들의 방문이 많아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푸드트럭 운영활성화를 위해 창업 전과정에 관한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업현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창업교육 이수자 대상 창업자금 지원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푸드트럭 특화거리 조성사업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즐겨 찾는 야간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남대문 푸드트럭 특화거리 위치도남대문 푸드트럭 특화거리 위치도(☞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문서 정보

먹을거夜 즐길거夜...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6-24
관리번호 D000003723168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