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우리동네 미래발전지도 한눈에 보세요

문서 본문

생활권계획 홈페이지

생활권계획 홈페이지

5월 30일 ‘우리동네 미래발전 지도’에 해당하는 생활권계획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권계획 홈페이지가 개편됐다. 포털사이트에서 ‘생활권계획’으로 검색해서 방문할 수 있다.

생활권계획은 2018년 3월 완성된 국내 최초의 생활밀착형 도시계획으로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유도하고 지역의 자족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립됐다. 구체적으로 서울 전역을 5개 ‘권역’ 생활권으로 나누고, 각 권역을 116개 ‘지역’ 생활권으로 세분화했다.

홈페이지에는 각 생활권별로 중심지 육성방안, 주거?일자리?교통 등 지역발전구상, 어린이집·도서관 등에 관한 계획 등을 담았다.

서울생활권계획은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생활권계획은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생활권계획 등을 열람하기 편해졌다.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주소를 입력하거나 지도상에서 클릭하면 해당되는 생활권의 계획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보기 편하게 개편됐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연차별로 수립 중인 ‘지역생활권별 실행계획’과 연계해 생활권계획 홈페이지에 지역생활권별 온라인 카페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계획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 생활권계획 홈페이지
문의 : 전략계획과 02-2133-2592

문서 정보

우리동네 미래발전지도 한눈에 보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5-30
관리번호 D000003666124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