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귀농·귀촌·가드닝' 50플러스 무료 특강 선착순 접수!

문서 본문

50플러스 남부캠퍼스 ‘도시농부학교’ 강의를 통해 가드닝을 실습 중인 50+세대들

50플러스 남부캠퍼스 ‘도시농부학교’ 강의를 통해 가드닝을 실습 중인 50+세대들

봄을 기다리며 함께 기다려봄직한 무료 특강을 소개합니다. 바로 50플러스캠퍼스에서 준비한 ‘정원을 가꾸듯, 인생을 가꾸다’ 특강입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도시의 삶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을 꿈꾸곤 하는데요. 이번 특강에서는 그러한 고민과 소망에 대해 실제 변화를 몸소 실천한 명사들을 모시고 귀농·귀촌, 정원 가꾸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① 산림청장의 귀촌일기(2.26.)

2월 26일에 진행되는 첫 번째 특강의 주제는 ‘나누고 받는 삶, 귀촌’입니다. 50여 년간 숲 하나만 생각하며 살아온 조연환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을 모시고 ‘산림청장의 귀촌일기’라는 제목으로 나 혼자만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삶으로서의 귀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조연환 강사는 산림청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제25대 산림청장을 역임한 입지전적인 인물인데요. 은퇴 후 숲 해설가로, 산림을 지키는 활동가로, 또 시인으로 귀촌의 삶을 살아오고 계십니다. 숲 하나만 생각하며 살아왔던 인생1막을 지나, 이제는 숲으로 돌아가서 사람과 자연을 연결하는 자연인으로서의 인생2막의 경험을 들려 주신다고 합니다. 자연에서 베풀고 나누는 인생 2막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정원 가꾸미 및 귀농취촌에 관심 있는 50+세대를 위해 무료 특강을 연다

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가드닝 및 귀농취촌에 관심 있는 50+세대를 위해 무료 특강을 연다

② 희망을 주는 정원의 발견(3.5.)

3월 5일에는 ‘정원, 삶을 치유하다’를 주제로 ‘희망을 주는 정원의 발견’ 두 번째 강의가 열립니다. 강연자는 작은 정원 가꾸기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연사인데요, 바로 우리나라 ‘정원 디자인’ ‘가드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오경아 가든디자이너입니다. 소위 잘 나가는 방송작가에서 정원 디자이너로의 드라마틱한 삶의 변화를 겪으며 직접 체험한 정원의 치유의 기능에 대해 들려주신다고 합니다.

③ 실전! 귀농·귀촌 실패 없이 살아내기(3.12.)

마지막으로 3월 12일에 진행되는 특강은 실제 귀농귀촌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베테랑 경제기자 출신 박인호 전원 컬럼니스트가 강사로 나서 ‘귀농귀촌 실패없이 살아내기’ 특강을 선보입니다. 귀농귀촌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5060세대는 치열한 삶을 살아온 도시에서 조금 벗어나 스스로 먹을거리를 키워내고 소비하며 새로운 삶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시골의 여유로움만 생각하며 농촌으로 갔다가 쓰디쓴 실패를 맛보고 돌아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박인호 칼럼니스트는 본인의 실제 귀촌 경험을 토대로 귀농귀촌의 A부터 Z까지 꿀팁을 전수한다고 합니다. 지역을 고르는 것부터 귀촌 이후 삶에 적응하는 다양한 방법 등 실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번 무료 특강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재 선착순 온라인 접수 중이다

이번 무료 특강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재 선착순 온라인 접수 중이다

삶의 전환이 일어나는 나이 오십. 분주하고 번잡한 도시의 삶에 지쳐 계시다면 50플러스캠퍼스의 이번 특강에 주목해 주세요. 숲으로 돌아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누군가의 삶부터,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인생정원 가꾸기, 그리고 귀농귀촌 실전 노하우까지! 인생이라는 열매를 소중히 가꾸어가는 특별한 이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 특강은 50+포털을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고, 각 강좌마다 100명 선착순 접수합니다.

☞ <정원을 가꾸듯 인생을 가꾸다> 무료 특강 신청하기

문의 : 460-5350

아이엠피터

서울시 직원기자단 ‘홍당무 기자’

앞으로 ‘홍당무 기자’가 서울시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홍당무 기자’는 서울시 및 산하기관 사업담당자로서,
담당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서울시 숨은 정보를 속속들이 전해드립니다.
서울시 홍보를 당당하게 책임질 ‘홍당무 기자’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문서 정보

'귀농·귀촌·가드닝' 50플러스 무료 특강 선착순 접수!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시 직원기자단·김가현(서울시50플러스재단) 생산일 2019-02-18
관리번호 D000003560197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