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한 입에 피로가 싹~ 지하도상가서 만난 특별한 디저트

문서 본문

모노치즈의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과 말랑치즈 커피

모노치즈의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과 말랑치즈 커피

바쁘고 지친 날, 달콤한 디저트 한 입 베어물면 입 안 가득 달달한 향과 함께 지쳤던 피로가 사르르 녹는다. 서울시 지하도상가 곳곳에는 먹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선사하는 디저트 가게들이 위치해 있다. 지하도상가를 걷다가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땐, 디저트와 함께 달콤한 시간에 빠져보자

모노치즈 전경

모노치즈 전경

모노치즈_을지입구 지하도상가

커피에 곁들이는 베이글이나 샌드위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훌륭한 식사가 된다. 을지로입구에 위치한 카페 ‘모노치즈’는 치즈가 들어간 빵과 커피를 판매한다. 각종 크림치즈를 듬뿍 넣은 치즈베이글이 주력 제품이다. 치즈는 단순히 빵에만 곁들이지 않는다. 커피 위에도 올라간다. 커피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 가루와 크림으로 만든 쫀득한 치즈폼을 올려 제공하는 말랑치즈 커피는 커피의 향과 치즈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을지로는 직장인들의 성지라고 불리울 만큼 주변에 많은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다. 아침 시간대에는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식사대용으로 주로 그릴드치즈 베이글이나 크림치즈 베이글을 찾는 편이다. 식빵 사이에 모짜렐라치즈와 체다치즈, 그리고 특제 소스를 넣어 그릴에서 조리한 치즈 토스트는 치즈의 부드러움과 구운 식빵의 바삭함이 어우러져 일품이다. 크림치즈 베이글은 플레인, 허니월넛, 어니언, 망고크랜베리 등 다양한 크림치즈 중 자신의 입맛과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앞으로는 계절에 맞춰 녹차나 유자 등을 재료로 한 크림치즈도 개발한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58 (을지로입구지하쇼핑센터 9-7)
○Open-Close : 오전 6시 30분-오후 6시
○문의 : 070-7789-9279

하데스 내부 전경(좌), 생크림 브라우니(우)

하데스 내부 전경(좌), 생크림 브라우니(우)

하데스_영등포역 지하도상가

영등포역지하도상가는 북적대고 늘 분주하다. 출근 시간이 지나면 곧바로 쇼핑하는 손님들이 몰려온다. 옷가게 점포가 즐비한 가운데 멀리서부터 풍겨 오는 은은한 커피향이 지나가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밝은 조명과 매장을 따뜻하게 만드는 아기자기한 소품들. 그리고 마음 탁 트이는 파란색이 포인트로 하얀 벽과 조화를 이룬 매장 인테리어는 마치 어느 휴양지에 와 있는 착각마저 들게 하는 카페가 있다.

작고 아담하며 무엇보다 매장 안쪽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바쁜 걸음 중에 잠시 쉬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이다.

언제나 손님들을 친절하게 맞이하는 김윤미 대표는 평소 커피와 차(茶)를 좋아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고심 끝에 이 자리에 카페를 열었다. 더 많은 손님들이 매장에서 편하게 쉬고 갈 수 있도록,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앞으로도 이 자리에서 더욱 친절한 모습으로 지나가는 손님들의 든든한 휴식처가 되어 줄 것이다.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843 (지하도상가 34-1호)
○Open-Close : 오전 8시-오후 10시
○문의 : 02-2637-0604

떡카페 종춘의 오색경단

떡카페 종춘의 오색경단

떡카페 종춘_잠실광장 지하도상가

잠실광장지하도상가는 잠실광역환승센터가 위치해 있어 늘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1975년부터 44년째 떡을 만들어온 임종춘 할머니의 떡가게 종춘이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떡카페로 이곳에서 다시 태어났다.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로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특히 매장 한 가운데 마련된 시식코너에선 시판용 카스텔라 인절미와 흑미 인절미를 원하는 만큼 부담 없이 바로 맛볼 수 있다. 가게 기본 방침이 당일 만들어 당일 판매하는 것이라 떡은 물론이고 전통 차(茶)류 등 모든 메뉴에 식품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그래서 더 신선하고 더 정직하다고. 또한 당일 미판매된 떡은 인근지역의 사회단체인 푸드뱅크에 기증하기도 한다.

종춘의 대표적인 메뉴는 한입 크기의 인절미이며 흑임자, 카스텔라, 콩고물 등 다양한 고물을 맛볼 수 있다. 음료는 식혜, 두유, 각종 수제청 에이드 등이 있어 떡만큼이나 음료 역시 골라 마시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평일에는 직장인들의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주말에는 나들이객들의 배를 채워 주는 곳으로, 그리고 때로는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곳. 감성 떡 카페 종춘이다.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65 잠실역 B1 (지하도상가 5-1 광역버스환승센터 앞)
○Open-Close : 오전 7시-오후 11시
○문의 : 02-424-8822

출처 : 매거진 지:하

문서 정보

한 입에 피로가 싹~ 지하도상가서 만난 특별한 디저트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매거진 지하 생산일 2018-12-13
관리번호 D000003514702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