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 온에어"...서초 팟캐스트 ‘통통팟’ 첫방 시작

문서 공유 및 인쇄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스크랩을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스크립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랩
  •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시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문서 본문

서초FM 팟캐스트 ‘통통팟’이 11월 2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서초FM 팟캐스트 ‘통통팟’이 11월 2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11월 2일 서초FM 팟캐스트인 ‘통통팟’의 첫 방송이 시작됐다. ‘통통팟’ 방송국은 지난 9월 20일 개국했으며, 방송을 위해 청소년 30여 명과 학부모 20여 명이 기획, 제작은 물론 음향기기를 다루는 오퍼레이팅 교육까지 받았다.

지난 9월 20일 서초FM 팟캐스트 ‘통통팟’이 개국했다.

지난 9월 20일 서초FM 팟캐스트 ‘통통팟’이 개국했다.

시민기자가 방문한 5평 규모의 방송실은 아늑한 카페를 연상케 했다.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음향시설과 라이브 영상카메라 등이 눈에 띄었다. 방송 운영을 위해 전직 방송국 PD, 아나운서 등이 함께하고 있다.

깔끔한 베이지색 벽이 인상적인 ‘통통팟’ 방송실

카페처럼 아늑한 ‘통통팟’ 방송실

이 방송국이 위치한 방배유스센터는 개관 후 15년 동안 청소년을 위한 수련활동·교류활동·문화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그 노력을 인정받아 2012년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시설로 여성가족부 표창을 받았다. 이 표창이 마중물이 되어 서초FM 팟캐스트 통통팟이 개국하게 됐다.

청소년들이 직접 팟케스트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모습.

청소년들이 직접 팟케스트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모습

방송은 성인과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성인 프로그램으로는 영어를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는?‘母子 영어방송’, 반려동물과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냥이와 집사들의 수다’, 현대인들이 겪는 가장 큰 문제인 인간관계를 이야기로 풀어가는 ‘성격이 팔자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 ‘윤CINE’,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프로젝트 ‘부.아.성 프로젝트’, 자유로운 책 토크를 나누는 ‘지혜의 숲’ 등이 있다.

‘통통팟’은 지역 주민이 모여 그들이 겪는 갈등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통통팟’은 지역 주민이 모여 그들이 겪는 갈등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10대 청소년들이 즐길 만한 곳이나 먹을 거리등을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인 ‘틴플(10대들의 놀이터)’, 10대 청소년들의 고민을 받아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소소한 일탈’, 청소년들이 꿈꾸는 직업을 영화 속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통해 살펴보는 ‘영화is뭔들’, 10대들의 연애 이야기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우리들만의 연애 상담소’ 등이 있다.

‘통통팟’은 청소년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세대가 한데 모여 그들이 겪는 갈등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소하기에 충분히 좋은 프로그램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넘치는 끼와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꾸며나가는 프로그램은 학업에 지친 또래 친구들에게 힐링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팟캐스트 ‘통통팟’ 청취 방법
○ 스마트폰 앱 : 앱스토어(애플)-pod cast,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팟빵
○ 인터넷 : 팟빵 홈페이지 → 서초FM 검색
○ 문의 : 02-3487-6161 (내선 602)

문서 정보

"주민소통 온에어"...서초 팟캐스트 ‘통통팟’ 첫방 시작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4837217 등록일 2018-11-07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박칠성 생산일 2018-11-06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