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무조건 무교로! 직거래장터에 쌀박람회까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오는 20~21일 이틀간 ‘무교로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오는 20~21일 이틀간 ‘무교로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품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의 매력, 한 번 빠지면 헤어나기 어렵지요. 한 달 전, 추석 직거래장터를 놓쳐 아쉬웠다면 이번 주말 ‘무교로 직거래장터’를 꼭 찾아주세요. 전국에서 모인 240여 우수 농수특산물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엔 쌀 소비촉진을 위한 ‘쌀 박람회’도 함께 열려 즐길 거리도 풍성합니다. 쌀로 만든 아이스크림, 쌀 클레이… 궁금증을 유발하는 쌀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이번 주말은 무조건 '무교로行' 입니다!

최대 30% 저렴한 '직거래장터' 20~21일 무교로에서 열려

도농 상생발전을 위해 서울시와 우호교류협력 시?군이 함께하는 ‘무교로 직거래장터’가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무교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강릉 찰옥수수, 충주 사과, 세종 한과, 나주 배 등 전국 38개 시?군에서 인증한 240여 품목의 지역 대표 우수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판매부스에서 신용카드 구매도 가능하다.

어린이재단 앞 도로에 배치한 특장차에서는 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며, 청계광장에는 ‘떡메치기’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직거래장터 홈페이지에서 농가별 판매품목과 가격을 사전제공하고 있다

직거래장터 홈페이지에서 농가별 판매품목과 가격을 사전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거래장터 홈페이지를 통해 생산농가의 판매품목과 가격 등의 정보를 사전제공하고 있으며, 행사 후에도 홍보를 통해 지속적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1회용품과 비닐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시민들이 손수 장바구니를 가지고 행사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생산농가에서도 자체 준비한 종이 쇼핑백 등을 사용하도록 하여 무교로 직거래장터를 ‘친환경 장터’로 꾸려나간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지난 추석을 앞두고 운영한 ‘서울장터’의 방문자 및 참여농가의 만족도가 높고, 지속적인 직거래장터를 희망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쌀 박람회 ‘米(미)라클 in Seoul’도 같은 기간 무교로에서 개최된다

쌀 박람회 ‘米(미)라클 in Seoul’도 같은 기간 무교로에서 개최된다

쌀에 대한 모든 것! ‘米(미)라클 in Seoul’ 박람회 동시개최

한편, 무교로 장터에서는 농수특산물뿐 아니라 각 지역에서 재배한 쌀을 판매하고, 쌀을 활용해 개발한 가공식품을 전시·홍보하는 쌀 소비촉진 박람회도 함께 운영된다.

쌀 전시·홍보 행사로 ‘내 몸에 꼭 맞는 쌀과 잡곡’ 시식 행사(라이스협동조합)가 진행되며, ‘유기농 키스미’, ‘우렁이가 만든 쌀’, ‘부지런한 농부의 쌀’ 등 각 지역 청년농부가 생산한 쌀을 선보인다.

‘쌀’을 재료로 선보이는 다양한 음식도 만나볼 수 있다. 쌀로 만든 ‘라이스칩’ 제품과 ‘미소된장 가지덮밥’, ‘소소한밥’, ‘한국식 쌀국수’ 등이 전시?판매되고, 유명 쉐프의 요리 시연도 진행된다. 토니정 쉐프의 시연은 20일 오후 1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그밖에 ‘미니절구’ 체험과 인절미 만들기, 쌀 피자 만들기 등 행사장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혼밥족을 위한 영양 솥밥 만들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 정보 등도 제공된다.

무교로는 청계천 모전교에서부터 서울시청까지 이어진 길이며, 1호선 시청역 4번 출구 또는 2호선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내려 찾아올 수 있다.

문의 : 무교로 직거래장터 운영사무국 02-3443-2695 , 무교로 직거래장터 홈페이지

문서 정보

이번 주말 무조건 무교로! 직거래장터에 쌀박람회까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4694153 등록일 2018-10-19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10-18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