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자녀와 함께하는 무료 심리검사 13일 선착순 신청

문서 본문

아동복지센터가 진행하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아동복지센터가 진행하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 거주 가족이며, 13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30쌍)으로 접수할 수 있다.

검사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격검사, 자아개념검사, 학습동기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외 부모는 자녀 발달상태 확인 검사(KPRC), 양육 스트레스 검사, 대인관계 검사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자녀는 인성 검사, SAI강점 검사, KIPR 아동·청소년 관계 검사, 학습 관련 검사 등 필요한 검사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심리검사를 통해 자기에 대한 이해를 객관적으로 할 수 있으며, 심리적 자원들을 평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마음 건강을 돌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부모와 자녀가 애착이 잘 형성되면 회복탄력성이 키워진다”며,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마음 건강부터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 아동복지센터 02-2040-4255

문서 정보

자녀와 함께하는 무료 심리검사 13일 선착순 신청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8-10
관리번호 D000003422274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