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열대야 잡고! 낭만 잡고! '한강야경투어' 선착순 접수

문서 본문

달빛 무지개 분수와 남산이 보이는 반포한강공원 야경

달빛 무지개 분수와 남산이 보이는 반포한강공원 야경

며칠째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요즘. 한강공원에 나와 일상에 활기를 더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짝이는 도시의 불빛, 선선한 바람이 부는 한강의 여름밤은 꽤나 낭만적입니다. 그중에서도 세계최장 분수 ‘달빛 무지개 분수’로 유명한 반포한강공원에서는 더욱 특별한 밤을 보낼 수 있게 됐는데요. 해설사와 함께 야경 포인트들을 둘러보면서 야경에 숨겨진 문화?역사이야기들을 들어보는 ‘한강야경투어’가 7월 28일 시작됩니다. 알고 보면 더 예뻐 보이는 야경! ‘짠내’ 아닌 시원한 ‘쿨내’ 가득한 야경투어로 한강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모집은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7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밤 8시 반포한강공원에서, 야경 속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한강 야경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투어는 낮에는 만날 수 없는 한강의 이색 밤풍경을 소재로 기획한 특별한 관광 코스로, 주제는 ‘한강 별빛에 우리의 낭만이 물들다’ 이다.

운영 시간은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며, 투어 1회당 40명씩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자 20명에 해설사 1명이 한 조를 이뤄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강 야경 투어>의 백미는 아름다운 야경 속에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려주는 ‘전문 해설사의 이야기’를 꼽을 수 있다. 해설사는 반짝이는 야경 속에 숨겨진 빛과 색채, 한강의 다리, 주변 건축물, 서래섬과 달빛무지개 분수 등 그동안 익숙하게 만나왔지만, 몰랐던 서울의 밤 이야기를 속속들이 들려준다.

서래섬

서래섬

코스는 ▲조용히 야경을 즐기며 사색할 수 있는 ‘서래섬’을 시작으로 ▲꽃을 형상화하여 조성한 ‘세빛섬’에서 선보이는 미디어 파사드와 ▲세계 최장길이로 2008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달빛무지개분수’ 밑에서 화려한 조명과 배경음악이 어우러진 분수연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금강산도 식후경, ‘서울밤도깨비야시장(반포)’도 빠질 수 없다. 해질녘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보며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수공예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강 야경 투어> 참여자를 위한 특별 포토존과 즉석 퀴즈쇼, 야광부채 흔들기 등 이벤트도 마련된다.

반포 달빛 무지개 분수

반포 달빛 무지개 분수

<한강 야경 투어>는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로 만19세 성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경우에는 어린이 동반 가족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7월 20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투어 1회당 정원은 4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운영 코스

운영 코스

문의 : 한강 야경 투어 운영사무국 070-7791-2759

문서 정보

열대야 잡고! 낭만 잡고! '한강야경투어' 선착순 접수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7-17
관리번호 D000003404498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