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우리 아이는 어떤 기질? 무료 심리검사 신청하세요

문서 본문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7월 28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을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 거주 가족이며, ‘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상담실→무료심리검사 신청’에서 7월 16일부터 접수를 받아 선착순 30쌍을 모집한다. (☞무료 심리검사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28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에선 시간 내에 다양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는 모두 성격검사, 자아개념검사와 학습동기검사를 받게 된다. 이외에 부모는 자녀의 발달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KPRC) 및 양육스트레스 검사, 대인관계검사, 결혼만족도 검사를 받는다.

자녀는 학생의 강점을 파악하여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SAI강점검사, 또래관계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파악하여 부적응 문제는 도와주는 KIPR 아동?청소년 관계검사, 학습관련 검사, 인성검사 등 필요한 검사를 선택해서 함께 받을 수 있다.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타고난 기질은 변하지 않지만, 환경에 대해 반응하는 것은 변화시킬 수 있다”며, “심리검사를 통해 아이의 기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게 자녀를 양육하는 것, 강점에 대해 칭찬해줌으로써 자존감도 키워줄 수 있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문의 :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02-2040-4255

문서 정보

우리 아이는 어떤 기질? 무료 심리검사 신청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7-16
관리번호 D000003403556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