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 반려동물 입양교실 운영

문서 본문

산책 중인 강아지

산책 중인 강아지

서울시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마포구 에스플렉스 위치)에서 매주 일요일 ‘입양교실’을 운영한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입양교실은 유기동물 입양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사전 지식과 정보, 올바른 펫티켓 문화 제공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씩 진행한다.

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의 입양을 희망하는 시민은 입양 전 필수교육으로 ‘입양교실’을 이수해야 하며, 반려동물 입양에 관심 있는 시민도 누구나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로 접수하거나 전화(02-2124-2839)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는 지난해 10월말 개소한 후 총 42마리를 입양했으며, 현재 입양 대기 중인 동물 총 23마리를 보호하고 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반려동물의 배변, 산책 및 사회화 훈련 등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는 앞으로도 동물과 시민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서울 곳곳에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입양교실
- 시간 : 매주 일요일 14:00~15:00
- 장소 :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마포구 매봉산로 31) (지도 보기)
- 신청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또는 전화
- 문의 : 02-2124-2839
- 내용 : 유기동물 입양 시 알아야 할 점
- 주차 : 에스플랙스 지하주차장 (주차비 유료)

문서 정보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 반려동물 입양교실 운영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5-31
관리번호 D000003372489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