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이 인증하는 중소기업 제품 '하이서울 우수상품'

문서 본문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인증심사 현장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인증심사 현장

좋은 상품을 개발했지만 낮은 인지도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서울이 발 벗고 나섰다. 서울시 산하기관 서울산업진흥원에서 2016년부터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 브랜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이 엄선한 우수한 상품으로 인증이 되면 중소기업의 브랜드 강화와 신뢰도 향상이 가능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해외까지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지난 4월 17일,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위한 종합인증상담회가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높은 경쟁력과 뛰어난 상품 가치를 지닌 제품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주는 하이서울 어워드 인증과 유통채널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스트링아트 DIY 우드 LED 키트

스트링아트 DIY 우드 LED 키트

전시장 안은 패션, 잡화, 문구, 애완, 자동차, 가전, 미용, 리빙, 식품 등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들이 인증심사를 기다리고 있었다. 재이공예협동조합의 한국전통소재인 자개를 신소재에 융합하여 만든 소품들, 크림박스의 스트링아트 DIY 우드 LED 키트, 오토로의 페이퍼토이, 서울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및 아티스트의 멋진 작품을 공유하고 소개하며 제작 판매하는 서울매니아의 폰케이스 등 대한민국의 특징을 살린 제품들이 유독 눈에 들어왔다.

매년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퍼스트메이트에서 만든 3-오이스터스 만년필 잉크는 서울색을 표현한 잉크를 선보였다. 서울색은 도시 고유의 독특한 매력과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서울의 역사와 환경을 배경을 담아 서울의 대표성이 담긴 요소를 찾아 선정하였다. 그중 서울대표색 7가지와 서울지역색 1가지를 선택하여 I.COLOR.U 서울잉크를 출시하였다. 단청빨간색, 고궁갈색, 꽃담황토색, 돌담회색, 기와진회색, 남산초록색, 한강물색, 서울하늘색. 전시장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관계자는 이 잉크들은 모든 생산과정이 국내에서 진행된 오리지널 국산제품이라는 점도 강조하였다.

페이퍼토이(좌), 서울잉크(우) 제품. 인증심사 자리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참가해 인증심사를 받았다.

페이퍼토이(좌), 서울잉크(우) 제품. 인증심사 자리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참가해 인증심사를 받았다.

한쪽에 마련된 상담창구에서는 위메프, CJ 오쇼핑, 카카오메이커스, 교보핫트렉스, 예스24, 올리브영, 인터파크 등 대형 유통사 MD, 리셀러 등 바이어와의 B2B 매칭 상담회도 진행되고 있었다. 유통 역량 강화 및 시장 트렌드 파악을 위한 유통 세미나와 다양한 유통사와의 교류가 가능한 유통 교류회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신청하기만 해도 별도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종합인증상담회에 참여하여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품평회 이후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브랜드로 인증을 받게 된다면 네이버 스토어팜 수수료 할인, G마켓, 11번가, 위메프 입점, 모바일 유통채널 입점 지원을 받는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SBA 서울유통센터/SETEC 내 상품이 전시되고 하이서울 쇼룸 입점, 아이 마켓 서울 유 시민청 매장 입점 및 장터 참가 등 오프라인 판로도 지원받게 된다.

다양한 유통사와의 상담 창구

다양한 유통사와의 상담 창구

인증 엠블럼, 인증서 제공, SNS 연계 마케팅, 디자인 개발 지원 등의 홍보 지원과 해외 유통 바이어 매칭 및 전시회 참가, 해외 주요 유통 채널 입점 혜택, 온라인 글로벌 마켓 입점 등의 해외 판로까지 확대할 수 있다.

국내기업이 제조하고 생산한 상품이라면 지역에 제한 없이 SBA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유통 판로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유통의 메카 서울과 함께하고, 제조 상품의 유통과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 인증 사업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날개를 달아보길 추천한다.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 : http://smc.sba.kr
문의 : 02-2657-5709~5711

문서 정보

서울이 인증하는 중소기업 제품 '하이서울 우수상품'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김수정 생산일 2018-04-27
관리번호 D000003350181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