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4월 7~8일 서울새활용플라자 '새활용마켓' 개최

문서 본문

2018년도 새로운 새활용 마켓이 찾아옵니다.

새활용 마켓

서울시가 봄을 맞아 ‘서울새활용플라자(성동구 용답동)’에서 4월 7일부터 8일까지 ‘새활용마켓’을 개최한다. ‘새활용’(up-cycling)은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쓰임을 만든다는 용어다.

새활용플라자 야외에서 진행되는 '새활용마켓'에서는 친환경 먹을거리, 농특산물은 물론 마켓 참여자들이 운영하는 베이킹, 금속, 목공, 도자, 가죽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 기간 중에 ‘어린이 새활용마켓’과 ‘새활용 의자 수리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 새활용마켓’은 참여 어린이가 사용하던 물품들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장터다.

‘새활용 의자 수리소’는 작년 서울새활용플라자 개관식에서 사용하기 위해 기증 받았던 의자를 수리하고 보기 좋게 꾸며 새활용하는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새활용된 의자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새활용위크’ 전시 프로그램에 시민 참여 전시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현재 이들 프로그램 참가자 20팀(가족)을 모집하고 있으며, 4월 6일까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최홍식 자원순환과장은 “이번에 개최되는 새활용마켓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오셔서 새활용을 체험해보는 기회가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새활용플라자 02-2153-0422

문서 정보

4월 7~8일 서울새활용플라자 '새활용마켓' 개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3-27
관리번호 D000003324911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