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비 온 뒤 꽃망울 '톡톡'...서울 봄꽃길 180곳

문서 본문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80선’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80선’을 발표했다

꽃에게로 다가서면 / 부드러움에 찔려 / 삐거나 부은 마음 /금세 환해지니 선해지니 / 봄엔 / 아무 꽃침이라도 / 맞고 볼 일 -함민복 ‘봄꽃’

함민복의 시처럼 속상하거나 마음 쓰이는 일이 있다면, 봄꽃을 보며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시는 매년 시민들이 즐길만한 봄꽃길을 발표하는데요. 올해는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80선’을 소개합니다. 4월 중 봄 꽃길 사진공모전도 예정돼 있으니, 봄꽃길 걷고 사진도 찍으면 좋겠죠? 봄꽃길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지도 앱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 봄엔 가까운 봄꽃길을 찾아 떠나보세요.

중랑캠핑숲

중랑캠핑숲

봄나들이 하기 좋은 봄꽃길 | 서울로7017, 경춘선 숲길, 삼청공원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먹을거리가 있는 곳들이다. 서울로 7017, 중랑캠핑숲, 북서울꿈의숲, 뚝섬 서울숲, 어린이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등 대형공원들이 해당된다.

또 경춘선 숲길, 동작구 보라매공원, 국립현충원, 서대문 안산, 석촌호수(송파나루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등도 다양한 문화공간이 있어 나들이하기에 제격이다.

광진구 워커힐길

광진구 워커힐길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꽃길 | 종로 인왕산길, 광진 워커힐길, 금천 벚꽃로

개나리, 진달래, 벚꽃을 순차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인왕산과 서울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자 오래된 왕벚나무가 화려하게 피어나는 광진구 워커힐길, 십리에 걸쳐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금천구 벚꽃로는 드라이브 하기에 좋은 봄꽃길로 선정됐다.

송파구 성내천길

송파구 성내천길

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봄꽃길 | 불광천변, 안양천변, 양재천변

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꽃길로는 한강변, 중랑천변, 불광천변, 안양천변, 양재천변 등이 있다. 이곳들은 평상시에도 시민들의 산책, 운동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특히 한강은 잘 조성된 자전거길과 산책로로 평상시에도 산책하는 이들이 많은 곳. 곳곳에 피어난 유채나 야생화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성동구, 광진구, 중랑구, 동대문구를 연결하는 중랑천도 각 자치구별로 모두 손에 꼽히는 곳이다. 제방 위로는 벚꽃이 만개하고 아래 산책로에는 유채, 장미, 창포 등 다양한 꽃이 화려하게 피어난다.

서울창포원

서울창포원

강동구 허브천문공원

강동구 허브천문공원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길 | 서울창포원, 양천구 신트리공원

붓꽃, 이팝나무꽃, 야생초화류, 허브류 등 봄꽃으로 유명한 꽃 이외의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길도 있다. 서울창포원에서는 130종의 다양한 붓꽃을 만날 수 있고, 청계천로, 성북구 월계로 등에서는 흰 색의 쌀밥을 닮은 이팝나무꽃이 피어난다.

다양한 야생초화류와 허브류를 감상하려면 양천구 신트리공원, 강동구 허브천문공원을 추천한다. 꽃감상과 함께 자연학습까지 겸할 수 있어 인기가 좋은 곳이다.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축제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축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꽃길 |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응봉산 개나리축제

봄꽃과 함께 다양한 축제도 열린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7일~12일까지 여의서로에서 열리고,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축제는 4월 6일~4월 8일까지 3일간 응봉산 팔각정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응봉산 일대와 서울숲 가족마당 등에서 개최된다. 즐길거리의 체험행사, 볼거리의 문화공연, 먹거리의 상설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홈페이지 :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80선’, 우리동네 봄꽃길 찾아가기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문서 정보

비 온 뒤 꽃망울 '톡톡'...서울 봄꽃길 180곳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3-15
관리번호 D000003316427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