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실천해요! ‘에너지수호천사단’ 모집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에코그래피티 그리고 있는 에너지수호천사단

에코그래피티에 참여하고 있는 에너지수호천사단

에너지 절약에 관심이 있다면 에너지 절약·생산·나눔에 앞장서는 에너지수호천사단으로 활동해보자. 서울시는 3월 5일부터 23일까지 에너지수호천사단을 모집한다. 에너지수호천사단은 직접 에너지 절약과 생산·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소재 유치원생 및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학생들은 기관별로 1명 이상의 지도교사와 참여학생으로 단체를 구성하여 에너지수호천사단 이메일(energy_angel@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학교 단위뿐만 아니라 개인도 이름, 연락처, 주소를 기입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가입할 수 있다.

'에너지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에너지수호천사단

'에너지 한마당'에 참여한 에너지수호천사단

서울시는 에너지수호천사단 7년차를 맞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25개의 에너지거점학교를 선정하여 보조금과 교육, 체험 등을 지원한다.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는 에너지수호천사단의 특성을 고려해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유치원생으로 구성된 새싹천사단은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교육으로 진행되고, 중학생은 자유학기제 연계 활동, 고교생은 신재생에너지 진로체험 등을 실시한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활동하는 실버천사단은 어르신들의 주 활동 공간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전력 낭비를 줄이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에너지수호천사단’이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에너지수호천사단’이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에너지의 날(8월), 차없는 날(9월) 등 에너지 캠페인과 연계하여 에코그래피티, 친환경손난로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난 2012년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에너지수호천사단은 매년 2만여 명 이상이 참여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총 270개 학교에서 2만 3,000여명이 활동했다. 6년간 누적 활동 인원이 12만 명을 넘을 정도로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문의 : 환경정책과 02-2133-3535

문서 정보

에너지 절약 실천해요! ‘에너지수호천사단’ 모집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2992950 등록일 2018-03-08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3-06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