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북촌에 봄이 왔나봄...3월 북촌문화행사 활짝~

문서 본문

북촌한옥마을에서는 3월 매주 토요일 `북촌, 봄 맞이`라는 주제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북촌한옥마을에서는 3월 매주 토요일 `북촌, 봄 맞이`라는 주제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오지 않을 것 같던 봄이 왔습니다. 아직 체감온도는 겨울이지만, 봄옷이 걸린 쇼윈도, 슬며시 고개 내민 꽃봉오리를 보면서 봄이 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3월,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한옥마을에서 봄을 느껴보는 건 어떠세요. 북촌한옥마을에서는 매달 주제를 정해 토요일마다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북촌문화요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월에는 ‘북촌, 봄 맞이’라는 주제로 풀짚공예, 한지공예, 한국화, 국악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설레는 봄, 북촌을 거닐면서 봄을 느껴보세요.

북촌한옥마을에서는 3월 한 달 매주 토요일 전통문화행사 ‘북촌문화요일’이 진행된다. 북촌문화요일은 북촌문화센터, 한옥지원센터, 북촌마을서재에서 진행되는 문화행사로 매주 토요일 열린다.

3월 주제는 ‘북촌, 봄 맞이’로 한지공예 ‘한지 꽃 만들기’, 한국화 ‘족자 만들기’, 풀짚공예 ‘꽃 소쿠리 만들기’ 등 매주 다채로운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휴대폰 고리 만들기

휴대폰 고리 만들기

해설사와 함께 북촌문화센터 곳곳을 둘러보고, 보물찾기도 진행되는 ‘계동마님 찾기’도 인기 있는 무료 프로그램. 이달엔 10일과 24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서울한옥포털 홈페이지에서 회당 15명 사전 예약을 받는다.

한지에 전통문양을 그리는 학생들

한지에 전통문양을 그리는 학생들

한옥지원센터에서는 우리 한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한옥 하이라이트’, ‘한옥아 놀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옥 하이라이트’는 전문 해설사가 외국인들에게 한옥지원센터 공간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이고, 한옥체험학습 ‘한옥아 놀자’는 어린이 대상 무료 프로그램으로 해설사가 어린이들에게 한옥의 구조와 온돌 원리 등을 설명한다. 17일 오전 11시~12시에 진행되며, 15명 사전 예약을 받는다.

아이들에게 한옥의 아름다움에 대해 설명해주는 `한옥아 놀자` 프로그램

아이들에게 한옥의 아름다움에 대해 설명해주는 `한옥아 놀자` 프로그램

또 북촌사람들이 북촌한옥마을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직접 해설해주는 ‘성숙한 마을여행’도 운영된다. 북촌 해설사 박경숙의 ‘북촌감성’(10일, 오후 3시~4시 30분), 여행작가 박상준의 ‘계동길 호기심 산책’(17일, 오후 3시~4시 30분)이 준비돼 있다. 참가비용은 없으며 서울한옥포털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당 사전 예약을 받는다.

홈페이지 : 서울한옥포털 (http://hanok.seoul.go.kr) [☞프로그램 사전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문의 : 북촌문화센터(02-741-1033), 북촌마을서재(02-765-1373)

3월 북촌문화요일 프로그램

3월 북촌문화요일 프로그램

문서 정보

북촌에 봄이 왔나봄...3월 북촌문화행사 활짝~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3-02
관리번호 D000003296760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